클라우드웨이즈에서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Cloudways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접속하려 할 때, 때때로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발생하여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Cloudways에서 로드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ERR_CONNECTION_TIMED_OUT' 접속 오류가 발생할 경우, 검토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클라우드웨이즈에서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는 웹 브라우저가 지정된 시간 안에 웹 서버와의 연결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지 못했을 때 나타납니다.

이는 주로 네트워크 연결 문제, 웹사이트 서버의 과부하 또는 다운 상태, 사용자의 인터넷 연결 설정 문제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화벽이나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로 인해 사이트 접속이 차단되는 경우에도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loudways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이 오류가 발생한다면, 서비스의 체험 기간 만료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Cloudways는 가입 후 서버를 생성하면 3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3일간의 무료 체험이 만료되기 전에 계정을 업그레이드하지 않으면, 서버 접속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Cloudways 계정에 로그인하였을 때 화면 상단에 관련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You have exhausted your trial bandwidth limit. Your access to the Platform has been disabled and server has been stopped. Please Upgrade Your Account now to restore server access.

체험 기간이 만료되었기 때문에, 계정을 업그레이드하여 서버를 복원하라는 안내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로그인 화면

시험기간 만료로 인해 사이트 접속이 차단되는 경우 SFTP에도 접속할 수 없게 됩니다.

SFTP 접속 불가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오류:	Connection timed out after 20 seconds of inactivity
오류:	서버에 연결하지 못함

이 문제가 발생하면 계정을 업그레이드해야 계정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Upgrade Your Account 링크를 클릭한 다음,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1

해외 결제가 가능한 비자(Visa)나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같은 신용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팔(PayPal)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면 페이팔을 통해 예치금을 추가하고 그 예치금으로 결제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는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이고, 해당 월의 사용 요금은 다음 달 10일경에 청구되어 결제되는 후불제 방식입니다.

서버를 삭제하고 신용카드의 해외 결제 기능을 차단하는 경우, 결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제거하더라도 사용한 기간(시간 단위)에 해당하는 요금은 다음 달 10일경에 청구됩니다. 만약 해외 결제를 차단한다면, Cloudways는 해당 요금을 받을 수 없게 되어 손해를 보게 됩니다.

참고로 하나의 서버에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워드프레스 등)을 추가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여러 개 추가하면 서버 개수에 따라 요금에 청구되므로, 하나의 서버에 여러 개의 앱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사용자들이 후불제인 결제 방식을 악용하는 사례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Cloudways는 한국 사용자에게 가입 절차를 보다 엄격하게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입 직후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계정 확인(인증)을 요구받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계정을 활성화하기 위한 지침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업그레이드한 후에는 서버를 복원하고 도메인을 재연결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서버가 변경되었기 때문에, 도메인의 IP 주소를 업데이트하고, 도메인 연결 및 SSL 인증서 설치 과정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마치며

최근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Cloudways로 이전한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를 경험했다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문제를 살펴보니 Cloudways 계정의 시험 기간이 만료되어 서버 접속이 차단된 상태였습니다. 가능한 한 체험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계정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도메인 재연결과 같은 추가적인 작업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는 경우, 블로그 설정에 관한 안내를 참조하여 설정 작업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에서 워드프레스에 대하여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고, 다른 워드프레스 사용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