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계정 삭제

거의 9년 동안 사용한 블루호스트에서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하고 웹호스팅 기간이 남았지만 라이브 채팅을 통해 연락하여 계정 삭제를 요청했습니다.

블루호스트 계정 삭제

블루호스트 계정 삭제 1

몇 개월 전에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방문자가 증가하면서 Bluehost VPS의 Standard 상품에서 Enhanaced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하지만 이후부터 예상치 않은 오류가 발생하면서 방문자 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

2023년 12월 1일에 호스팅을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한 후에 해당 문제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방문자 하락세가 멈추고 상승세로 바뀌는데 한 달 정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블루호스트는 가입 후 1개월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개월이 지나면 환불이 거부 당합니다.

저는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1년 이상 기간이 남은 상태였습니다. 블루호스트에 두 세차례 연락했지만 앵무새 같은 말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블루호스트는 상담하는 담당자에 따라 협상의 여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포기하고 최근 라이브 채팅에 연락하여 환불해줄 수 있는지 물어보고, 환불이 안 되면 계정을 삭제해달라고 요청하니 일부 환불을 해주었습니다.

일부 환불을 받고 며칠 후에 다시 연락하여 계정 삭제를 요청하여 완전히 계정을 삭제했습니다.

블루호스트 계정 삭제 2

계정을 취소하면 환불이 되지 않으므로 기간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취소되도록 하고 싶은지 물어왔습니다.

그래도 취소를 하고 싶다면 하면 백업을 했는지 등을 묻습니다.

블루호스트 계정 삭제 3

계정을 취소할 때에는 반드시 백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데이터와 디비(DB)를 모두 백업해야 추후에 복원이 가능합니다. 백업을 하지 않으면 복구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블루호스트 계정 삭제 4

계정을 취소하면 모든 파일, 이메일, 데이터베이스 등이 서버에서 삭제되고 복구가 불가능하게 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더 상기시킵니다.

카페24에서 PHP 버전을 PHP 7.x에서 PHP 8.2 등의 버전으로 변경할 때에도 서버가 바뀌기 때문에 백업을 하지 않을 때에는 사이트 복원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경고가 표시됨에도 불구하고 백업을 하지 않고 진행하다 낭패를 보는 분들을 간혹 목격합니다.

이런 경고가 표시되면 무시하지 말고 백업을 철처히 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미 클라우드웨이즈로 모두 이전했기 때문에 취소를 진행하여 계정을 완전히 취소했습니다.

9년 정도 사용하다 끝에 안 좋게 끝나는 것 같아 아쉬운 생각이 드네요. 블루호스트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는 사이트를 운영할 때에는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괜찮을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보다 속도도 괜찮은 국내에서도 블루호스트보다 좋은 평가를 받는 비슷한 레벨의 호스팅으로 패스트코멧이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