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 웹호스팅 서버 이전 완료

이 사이트가 호스팅되고 있던 국내 웹호스팅 업체의 서버가 최근 들아 자주 불안정해지는 현상이 나타나서 지난 수요일에 시간을 내어 사이트를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 서버로 옮겼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웹호스팅 서버 이전 완료

최근 들어 쿠팡 사이트의 상품을 스크롤하는 쿠팡 파트너스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서버가 자주 다운되거나 버벅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호스팅 운영자님은 쿠팡 서버 IP 주소를 차단하여 크롤링할 수 없도록 조치하겠다고 말씀하셨지만, 실제로 차단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는 조금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카페24와 같은 국내 호스팅보다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서버는 2GB 램 크기로 월 32달러 정도 나가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웹호스팅 서버 이전 완료 1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현재 12개 연결되어 있고 앞으로 몇 개 더 연결할 생각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웹호스팅 서버 이전 완료 2

클라우드웨이즈의 장점은 Amazon, Vultr 등의 서버를 쉽게 관리할 수 있고, 트래픽이 늘어날 경우 서버 크기를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확장성이 좋다는 점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loudways의 경우 자체 캐시 플러그인인 Breeze를 제공합니다. 기존의 캐시 플러그인)(Cache Enabler)과 최적화 플러그인(Clearfy)을 삭제하고 Breeze 플러그인을 설치했습니다.

Breeze 플러그인에는 데이터베이스 최적화 기능도 제공하므로 WP Optimize나 WP Sweep과 같은 DB 최적화 플러그인도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디비 최적화의 경우 테스트해보니 다른 플러그인과 보다 훨씬 빠르고 안정적으로 디비를 정리해주는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할인 쿠폰(프로모 코드)을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웹호스팅 서버 이전 완료 3

마치며

이 블로그는 블루호스트, 나우호스팅 등 여러 웹호스팅에서 호스팅되다 지금의 웹호스팅으로 이전되었습니다. 이제는 별 문제가 없다면 이곳에 정착하여 이용할 생각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