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블 연동 승인 조건 완화

티스토리는에서는 데이블 연동 승인 조건 완화를 공지했습니다. 기존 일 평균 3,000페이지뷰 수 이상에서 일평균 PV 1,500 이상으로 완화했다가 다시 일평균 PV 1,000 이상으로 더욱 완화했습니다.

데이블 연동 승인 조건 완화

데이블 연동 승인 조건 완화

데이블이 2023년 7월 중순부터 광고 게재 승인 조건을 일평균 PV 1,500 이상 /공개 발행글 100개 이상에서 일평균 PV 1,000 이상 / 공개 발행글 50개 이상으로 대폭 완화했습니다.

이번 공지는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 공지 논란 이후에 나왔고 티스토리 알림판에도 표시되지 않아 그리 주목을 받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데이블 승인 조건 완화는 이에 앞서 공지된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을 무마하기 위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지난 6월 27일부터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도입하여 티스토리 기본 주소와 2차 도메인(개인 도메인)으로 된 모든 수익형 블로그에 애드센스로 된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 공지

티스토리의 수익 메뉴에서 광고 플랫폼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데이블 연동 승인 조건 완화 - 수익형 블로그

현재 지원되는 광고 플랫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카오 애드핏
  • 구글 애드센스
  • 데이블
  • 태핑

광고 수익 자체는 애스센가 가장 나은 편입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 도임 이후 일부 티스로리에서 광고를 제거하는 블로거들이 늘고 있고, 워드프레스 등으로 이전하는 사용자도 늘어났습니다. 티스토리 백업본을 다운로드하여 워드프레스로 이사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익형 블로그에서 광고 플랫폼과 연동하면 본문 상단 또는 하단에 랜덤하게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됩니다.

이로 인해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하면 티스토리 자동 광고가 표시됩니다. 이로 인해 무효 클릭 문제로 광고 게재 문제가 심심찮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사이트에 대하여 광고 게재 중지 조치가 내려지더라도 티스토리 자체 광고는 계속 표시됩니다.

즉, 광고 승인을 위해 기다리는 경우나 광고 게재 정지 조치를 받으면 블로그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만 표시됩니다.

이제 공지가 나온지 2주 이상이 되었고, 떠날 블로거들은 거의 다 떠난 것 같습니다. 대다수의 블로그는 불만이 있지만 뾰족한 수가 없기 때문에 티스토리 정책에 순응하고 있습니다.

데이블은 구글 애드센스보다 수익이 낮은 편입니다. 또한, 데이블을 티스토리에 연동하면 티스토리 자체 광고도 함께 표시되기 때문에 수익이 이전보다 더 낮아진 것 겉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