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의 장점과 단점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는 웹호스팅 업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관리형 클라우드 호스팅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클라우드 제공자와 협력하여 사용자에게 고성능, 안정성 및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저는 블루호스트, 카페24, 클라우드웨이즈 등 다양한 웹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서비스는 나름대로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를 이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Bluehost)와 비슷한 레벨의 패스트코멧과 같은 해외호스팅 서비스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른 속도를 원하거나 중요한 홈페이지인 경우 클라우드웨이즈를 이용하면 AWS, Vultr, 리노드 등의 서버를 선택하여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가입 시 프로모션 코드 WPCAFE15를 입력하면 15% 할인(총 45%)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참고).

클라우드웨이즈의 장점

성능

Cloudways는 우수한 성능과 속도를 제공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는 서버 최적화 및 캐싱 기술을 사용하여 사이트의 로딩 속도를 높입니다.

실제로 클라우드웨이즈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이전한 후에 사이트 속도가 향상되었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의 장점과 단점

카페24 등에서 엘리멘터로 편집할 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하여 테스트해보면 오류 없이 작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의성

클라우드웨이즈는 관리형 호스팅 서비스로서, 서버 및 인프라의 설정, 보안, 백업, 업데이트 등을 자체 어드민 패널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사용자는 사이트 관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작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SSH/SFTP 접속
  • DB 접속
  • 도메인/서브도메인 연결
  • 무료 SSL 보안 서버 인증서 설치
  • 서버 복제/삭제/중지
  • 애플리케이션 추가/삭제/비활성화
  • 애플리케이션 복제
  • 보안 설정(2단계 인증, SSH 접속 제한)
  • SSH/SFTP를 통해 특정 애플리케이션에만 접속할 수 있도록 제한


다양한 클라우드 제공자

클라우드웨이즈는 AWS, DigitalOcean, Linode, Vultr, Google CloudPlatform 등과 같은 다양한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자와 협력하여 사용자가 다양한 클라우드 제공자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의 장점과 단점 1


확장성

클라우드웨이즈는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를 사용하므로 사이트 트래픽이 증가하거나 리소스 요구 사항이 바뀌는 경우 쉽게 리소스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클라우드웨이즈는 사용하기 쉬운 어드민 패널(대시보드)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서버와 애플리케이션을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연중무휴 지원

연중무휴 24시간 지원을 제공합니다. 문제가 발생 시 클라우드웨이즈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의 단점

도메인 네임서버 서비스 제공 안 함

클라우드웨이즈는 도메인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도메인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다른 도메인 등록 대행업체에서 도메인을 등록한 다음, A 레코드를 지정하여 클라우드웨이즈에 연결해야 합니다.

이메일 호스팅 별도

클라우드웨이즈는 이메일 호스팅을 직접 제공하지 않으므로,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을 사용하려면 이메일 서비스에 별도로 가입해야 합니다. 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Rackspace Email 애드온을 이용하므로 저렴하게 이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

클라우드웨이즈는 직접 웹호스팅 서버를 제공하지 않고 AWS, Vultr 등의 클라우드 제공자와 협력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국내 웹호스팅에 비해서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공유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Bluehost)와 같은 서비스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cPanel 또는 Plesk 미제공

클라우드웨이즈는 자체 어드민 패널을 사용하므로 cPanel 또는 Plesk와 같은 호스팅 관리 패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마치며

속도가 빠른 호스팅을 원하거나 AWS 또는 Vultr를 이용하고 싶지만 서버 관리 경험이 없어서 망설어지는 경우, 큰 규모의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Cloudways가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참고

5 thoughts on “클라우드웨이즈의 장점과 단점”

  1. 안녕하세요. 현재 국내 호스팅에서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할 생각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이전 작업 시 기존 글들의 구글 네이버 등 순위에 변동이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응답
    • 안녕하세요. 호스팅을 옮겨도 구글, 네이버 등의 검색 순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 Vultr 서울 리전이나 Linode 도쿄 리전을 선택하면 속도가 더 빠르게 나올 것입니다. Vultr나 Linode를 이용할 수 없다면 DigitalOcean 싱가포르 리전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국내 리전보다는 조금 느릴 수 있지만 속도가 그리 차이는 나지 않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를 비롯한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모두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했습니다.

      저는 블루호스트를 오랫동안 이용해왔었는데, 지난 몇 달 동안 SEO 문제가 발생하여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하면서 문제가 해결되었고, 다행히 방문자가 다시 회복되기 시작했습니다.

      https://cafe.naver.com/wphomepage/37787 글을 참고해보세요.

      응답
  2. 몇개 웹사이트는 블루호스트 4년차라 떠날수가 없는 노예 종신계약을 해버렸습니다.. 다음 웹사이트부터는 클웨도 고민해봐야겠습니담. 장점이 뚜렷하네요.

    응답
    • 안녕하세요? 답장이 늦어 죄송합니다. 어떤 사이트를 운영하는가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https://avada.tistory.com/3046

      가령,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무거운 테마를 사용하거나 속도가 중요한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클라우드웨이즈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트래픽이 많지 않고 저렴하게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에는 블루호스트로 시작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