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Cloudways vs. Bluehost)

아마존 AWS나 Vultr 등의 클라우드 호스팅을 이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빠를 수 있지만 서버를 운영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으므로 초보자에게는 쉽지 않은 옵션입니다. 최근에는 AWS나 Vultr 서버를 비교적 쉽게 운영할 수 있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 가입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와 블루호스트의 차이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보았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을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Cloudways vs. Bluehost)

블루호스트 (Bluehost)클라우드웨이즈 (Cloudways)
- 가성비 좋은 저렴한 옵션
- 방문자 수가 그리 많지 않은 블로그나 심플한 사이트 운영에 적합
- 무거운 테마 또는 많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속도가 느려질 수 있음
- GeneratePress와 같이 속도가 빠른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올 수 있음.
- 편리한 씨패널(cPanel) 제공
- 도메인 1년 무료 (1년 후에는 갱신비가 비싼 편임)
- 무료 SSL 인증서 제공
- VPS 이상 상품에서는 WHM이 제공되고 루트 권한이 제공됨. (공유호스팅에서는 sftp/ssh 접속 불가)
- VPS에서는 더 많은 방문자 수용 가능, 속도가 공유호스팅보다 빠름
- 네임서버 서비스 제공.
-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옵션 제공.
- 미국 서버라서 우리나라에서 속도가 느린 편임.
- 갱신 시 가격이 크게 인상됨
- 규모가 큰 대형 사이트에 적합
- 서울 데이터센터 위치를 제공하는 서버 제공자를 선택하면 속도가 빠름
- 아마존 AWS, Vultr, DigitalOcean, Linode,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등의 서버 이용 가능
- 비용은 아마존 AWS나 Vultr에서 직접 서버를 이용하는 것보다 두 배 정도 높은 편임
- 자체 어드민 패널(Admin Panel) 제공*
- 무료 SSL 인증서
- 서버 관리 권한 제공(root 권한)
- 방문자 수가 빠르게 늘어나는 경우 방문자 규모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 가능
- 네임서버 서비스 제공 안 됨.
- 애플리케이션에서 워드프레스 선택 가능.
수익형 블로그나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심플한 사이트 운영에 적합. 초기에 비용이 저렴하지만 갱신 시에는 비싼 편임.비용이 높은 편이지만 속도가 빠름. 여러 개의 사이트 운영 시에 적합.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의 자체 어드민 패널은 cPanel에 비해서는 기능이 제한적이지만 서버 운영에 필요한 기능(SSH/SFTP/MySQL 액세스 정보, 도메인 추가, SSL 보안서버 인증서 설치, PHP 버전 변경 등)을 제공하므로 Vultr나 AWS를 이용할 때보다 서버 관리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어드민 패널 제공으로 인해 비용은 AWS 등을 직접 이용할 때보다 두 배 정도 비싼 편입니다.

** 아마존 AWS 등은 종량제이기 때문에 사이트가 해킹을 당하면 거액의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참고). Bluehost는 정액제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수시로 백업하는 것이 중요함).

클라우드웨이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클라우드웨이즈 사이트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해외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Cloudways vs. Bluehost) 1

클라우드웨이즈 가입 시 다음 코드를 입력하면 3개월 간 15% 할인(총 4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WPCAFE15

블루호스트를 고려하는 경우 비슷한 레벨의 호스팅 서비스인 FastComet(패스트코멧)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블로그는 블루호스트을 이용하다 최근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했습니다. GeneratePress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괜찮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도 GP 테마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에서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궁금한 점을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Cloudways vs. Bluehost) 2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