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 - GeneratePress

어제와 오늘 잠시 시간을 내어 이 블로그의 테마를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에서 GeneratePress로 변경해보았습니다.

뉴스페이퍼는 블로그, 매거진, 뉴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특히 카테고리별로 쉽게 글을 나열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Element)가 제공되고 애드센스 광고도 다양한 위치에 배치할 수 있는 위치가 제공됩니다.

그러나 업데이트 때마다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야 하는 등 조금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블로그, 뉴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뉴스페이퍼가 훌륭한 선택일 것 같습니다.

저는 심플하면서 가벼운 테마를 원해서, 유명한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의 개발자가 빠른 테마로 추천한 GeneratePress를 설치하여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바꾼 후에 최신 글을 나열하도록 설정하니 속도면에서는 뉴스페이퍼보다는 쾌적해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료 버전에서는 기능이 많이 제한되어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푸터 문구에서 Powered by GeneratePress를 변경하려고 하더라도 프리미엄 버전을 구입해야 하거나, 테마 소스 파일을 수정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의 프리미엄 모듈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의 프리미엄 버전에서 제공하는 모듈

블로그를 다양한 레이아웃을 표시하려면 프리미엄 버전에 포함된 Blog 모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처럼 심플하게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GeneratePress도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도 조금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GeneratePress는 230만 회 이상 다운로드되었고 현재 2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당분간 이 테마를 사용해보고 SEO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는지 여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참고:

1 thought on “가볍고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 - GeneratePress”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