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를 무료 테마인 Hueman으로 바꾸었습니다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Total이라는 테마를 한 동안 사용하다가 어제 봄바람(?) 탓에 느닷없이 Hueman이라는 무료 테마로 변경했습니다.

살펴보니 작년 4월에 Total로 테마를 변경해서 10개월 조금 넘게 사용했네요. 그 이전에는 OceanWP라는 무료 테마를 사용했는데, OceanWP는 속도는 빠른 편이지만 커스터마이징하려면 약간의 학습 과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OceanWP는 35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사용되고 있다고 하네요.ㅎㅎ)

테마를 변경하기 전에 스크린샷을 하나 만들어 놓아야 하는데, 어제는 그 생각을 하지 못했습니다.ㅠㅠ

Hueman은 제가 처음 워드프레스를 시작할 때 사용한 테마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반갑기도 하네요.

Hueman 워드프레스 테마

Hueman은 현재 7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지는 않네요.

헤더 배경색과 본문 글자 크기 등 몇 가지 기본적인 설정을 CSS로 통해 조정했습니다. 다국어 플러그인인 WPML을 통해 영어 버전과 일본어 버전을 추가한 상태인데, 테마를 바꾸어도 사이트 타이틀은 해당 언어로 그대로 유지되네요.ㅎㅎ

몇 년 전에는 헤더 부분의 로고 옆에 광고를 추가하는 기능을 찾아볼 수 없었던 같지만 이제는 로고 옆에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있어 쉽게 광고를 추가할 수 있네요.

개인 블로그의 경우 Hueman과 같은 무료 테마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규모가 커지면 Newspaper와 같은 매거진/블로그 테마 적용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1년 정도는 또 이 테마를 그대로 유지해볼 생각입니다. 이후에는 색상만 바꾸거나 약간의 변화를 주면서 이 테마를 계속 사용하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테마를 바꾼 기념으로 스크린샷을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ㅎㅎ

워드프레스 Hueman 테마
워드프레스 Hueman 테마 적용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