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에서 환불되면 수수료가 빠져나갈까?

몇 년 전에 페이팔에서 환전했다가 '수상한 거래'로 환전 요청한 건이 취소된 적이 있습니다. 왜 '수상한 거래'로 인식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당시 환전 요청이 취소되면서 황당한 경험을 했습니다. 가령 1000달러를 국내 계좌로 환전 요청을 했다가 취소되었다고 한다면 다시 페이팔 계좌로 들어온 금액은 본래 금액달러에서 다소 모자란 금액이었습니다. 그 이유가 환율 적용 차이 때문인지 아니면 수수료 때문인지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아주 불쾌한 경험이었습니다.

며칠 전에 워드프레스용 캐시 플러그인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판매자로부터 "우리 PayPal 계좌에 문제가 발생해서 모든 대금을 환불하고 PayPal 계정을 폐쇄했습니다. 프리미엄 버전을 계속 사용하려면 프리미엄 라이센스를 다시 구입해야 합니다."라는 다소 의외의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조금 있다가 실제로 환불되었습니다. (도대체 무슨 문제 때문에 페이팔 계정이 폐쇄되었는지 이해를 할 수 없군요. 이런 경우는 처음이네요...)

 

혹시나 환불 과정에서 수수료나 환율 적용 차이로 손해가 나지 않았을까 해서 살펴보니 본래 결제 금액이 그대로 환불되었네요.

페이팔 환불

몇 달 전에 조금 큰 금액을 통장으로 받기로 했지만 클라이언트가 페이팔로 보내왔습니다. 클라이언트는 환불(Refund) 요청을 하면 통장으로 Wire Transfer해주겠다고 했지만, 몇 년 전 경험 때문에 혹시 수수료 나가지 않을까 하는 걱정에 환불하지 않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환불해도 수수료가 나가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실히 알았다면 아마 환불 요청하고 통장으로 받았을 것 같습니다.

페이팔은 소액을 주고 받거나 프로그램 등의 상품을 사는 데 유용하지만 큰 금액을 받기에는 적절히 않은 결제 수단 같습니다. 왜냐하면 돈을 보내거나 받을 때 비율에 의한 수수료를 차감하기 때문입니다. "페이팔로 송금받으면 얼마나 많은 수수료가 빠져나갈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