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로 테마를 다시 변경했습니다

3월 초에 Hueman이라는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로 변경했다가 40일 만에 다시 Newpaper로 테마를 바꾸었습니다. Newspaper는 뉴스, 매거진 테마로 신문, 잡지, 블로그 사이트에 적합한 테마입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갑작스럽게 테마를 변경하느라 시간이 없어 디자인은 메인 블로그와 동일하게 구성했습니다. 추후에 시간이 될 때 뉴스페이퍼 데모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디자인을 바꾸어볼 생각입니다.

최신 글을 표시하기 때문에 Newspaper 테마에 탑재된 tagDiv Composer를 비활성화해도 될 거 같지만, Newspaper 담당자에게 이 문제를 문의해보니 비활성화해서는 안 된다고 하네요.

If you deactivate the tagDiv Composer, the shortcodes you used on the page or post will be visible on the frontend. No, you should not deactivate the pagebuilder

사실 tagDiv Composer 페이지 빌더로 작성된 페이지나 포스트가 없기 때문에 비활성화해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메인 블로그의 테마를 Newspaper로 변경하면서 궁금한 점을 Newspaper 지원팀에 문의하여 대부분 답변을 받아 비교적 수월하게 리뉴얼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Newspaper가 조금 복잡해 보여도 실제로 사용해보니 사용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의 테마를 변경한 이유는 메인 블로그의 테마를 Newspaper로 변경한 후에 방문자가 늘어났고 애드센스 수익도 함께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테마를 바꾸면 SEO(검색엔진최적화)에 긍정적으로 혹은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경우 애드센스 수익이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로 변경한 후에 SEO와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유의미한 변화가 있는지 살펴볼 예정입니다. 테마를 구입하느라 61달러(테마 비용 59달러 + 취급비 2달러)가 들었습니다. 테마 구입비는 뽑아야 하는데...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