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노예 조튜브 유튜브 채널에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

조금 의아하게도 작년 4월에 작성한 "유튜버 호주 노예Joe 한 달 수익 - 1700만 원"이라는 제목의 글에 방문자 유입이 갑자기 늘어났습니다. 알고 보니 호주노예 유튜브 채널이 영구 정지를 먹었다고 하네요.

호주노예는 단기간에 구독자 10만 명을 모으면서 크게 주목받았지만 호주에서 한국으로 들어온 후에는 뚜렷한 방향성 없이 상업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올린 것 같습니다.

저는 호주노예가 한국으로 들어오기까지 나름 재미있게 시청했지만 지나친 비속어 때문에 몇 달 전부터 전혀 호주노예 채널을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그 사이에 채널 이름이 호주노예 Joe에서 호주노예 Joe튜브로 바뀐 것 같네요.

어제 12월 2일, 호주노예 Joe는 롯데홈쇼핑 몰리브 채널에서 콜라보를 맺어 면도기 상품 관련 생방송을 하면서 몰리브 채널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양쪽에 동시 송출을 했지만 생방송 도중에 조튜브 채널이 영구정지되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제 조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스팸, 현혹 행위, 혼동을 야기하는 콘텐츠 또는 기타 서비스 약관 위반 등으로 YouTube의 정책을 여러 번 또는 심각하게 위반하여 계정이 해지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있고, 이 블로그에 삽입한 호주노예 조튜브 영상들도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음" 오류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호주노예 조튜브 유튜브 채널에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 1

최근에는 전혀 관심을 가지지 않았지만 초기에 나름 매력이 있어 흥미롭게 본 적이 있는 유튜버의 채널이 한순간에 영구 정지를 당한 것을 보니 한편으로는 안타까운 생각이 드네요.

호주노예 Joe는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심정을 토로한 영상을 올렸습니다.

영구정지가 풀릴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유명 유튜버 채널이 영구정지를 당한 후에 풀린 예는 거의 없다고 하니 채널이 다시 복구될 가능성은 희박해보입니다.

참고:

Leave a Comment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