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추가하기 (자동 광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자동 광고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광고의 크기와 위치를 지정하지 않아도 구글에서 알아서 광고 크기와 위치를 결정하여 배너 광고를 배치합니다.

자동 광고 기능과 수동 배너 배치를 함께 활용하면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는 초보자가 활용하기에 좋은 기능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코드를 추가하는 방법

먼저 애드센스에 로그인하여 자동 광고 코드를 확인하여 복사하도록 합니다.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접속한 후 왼쪽 사이드바에서 광고 > 개요를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코드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서 '사이트 기준' 탭(2)이 선택됩니다. "코드 가져오기" 버튼(3)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팝업이 표시되면서 자동광고 코드가 표시됩니다.

팝업 창에서 제시된 코드(4)를 복사하여 사이트의 <head> ... </head> 태그 사이에 붙여넣어야 합니다.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합니다.스킨 변경 - 티스토리

꾸미기 >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HTML 편집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추가하기

<head>...</head> 태그 사이에 코드를 삽입하도록 합니다.

상단의 "적용"을 누르면 수정한 내용이 저장되고 사이트에 자동 광고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PC에서는 수동으로 광고를 배치하고 모바일에서는 자동 광고 코드를 적용했습니다. 수동으로 광고 코드를 추가하는 것도 위에서 설명한 것과 비슷합니다. 다만, 코드를 <head> 태그 사이트가 아니라 적절한 곳을 찾아서 넣어야 합니다. HTML을 조금 알면 쉽게 가능할 것입니다.

티스토리에 수동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적용
티스토리에 수동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한 예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 배너 광고는 수익률이 낮은 모델입니다. 블로그를 수익을 내려면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나 상품이 있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