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 SEOWP 적용 실패

SEO 및 디지털 에이전시(Digital Agency)용 워드프레스 테마인 SEOWP가 57% 할인된 29달러에 판매되고 있어 곧바로 구입하여 이 블로그에 적용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SEOWP 테마에는 Google Ranking Tracker, 견적 플러그인, 결제 양식 플러그인 등 디지털 에이전시 툴킷(Digital Agency Toolkit)이 제공되어 나름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SEO 테마

하지만 이 블로그에 적용해보니 WPML과의 충돌 때문에 플러그인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면 빈 화면이 표시되었습니다.

필수 플러그인 설치

테마를 업로드하고 활성화하면 필수 프리미엄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테마를 구성해야 합니다. Start Now를 클릭하면 아무런 내용이 없는 화면이 표시되어 순간 당황했습니다. 여러 가지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WPML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니 테마가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하지만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데모를 로드한 후에도 문제가 발생하여 테마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테마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야 하지만, WPML과의 호환이 안 되는 것이 확실하므로 곧바로 환불 요청을 제출했습니다. 테마 판매자가 수긍하고 환불을 해주면 좋겠네요.

SEO가 개선되어 네이버와 구글에서 더 많은 유입이 될지도 모른다는 기대를 가지고 야심 차게(?) 테마를 바꾸어 보았지만 실패로 돌아갔네요. (테마를 변경하면 SEO에 변화가 생겨 방문자 유입이 늘어나거나 줄 수 있습니다.)

현재 적용 중인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도 SEO에 강한 것 같습니다. 메인 블로그의 경우 뉴스페이퍼로 변경한 후에 방문자 유입이 조금 늘었습니다. 하지만 이 블로그에서는 뉴스페이퍼로 변경한 후에 방문자 유입에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실제 효과는 케이스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참고로 WPML은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 사용되는 테마입니다. 아바다 등 많은 유료 테마가 WPML과의 호환성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SEOWP 테마도 WPML과의 호환성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