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불법 테마 다운로드 - 더 큰 손해를 부르는 유혹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공짜를 바라다가 더 큰 손해를 보는 경우를 종종 접합니다.

이제 인터넷을 통해 많은 정보를 무료로 접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정보가 사실은 공짜가 아니라면 어떨까요?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가령 네이버에서 뉴스를 보면 대부분의 뉴스 업체에서 심하다 생각될 정도로 광고를 표시합니다. 유튜브는 어떨까요? 마찬가지로 광고가 표시되죠. 정보를 보는 대가로 그런 광고를 허용하게 됩니다.

워드프레스 제작과 관련해서도 공짜를 바라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워드프레스에는 많은 무료 테마가 있지만, 적은 노력으로 큰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유료 테마를 구입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유료 테마는 보통 5만 ~ 7만원 내외 정도 합니다. 이 비용이 아까워서 불법적인 경로를 통해 해킹 버전(Nulled version 혹은 Pirate version)을 다운로드하는 사용자들이 드물지만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해킹 버전에는 멀웨어가 심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불법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했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를 목격합니다.

워프는 해외호스팅이 낫다는 말이 많아서 SIteground라는 해외 유료호스팅을 결제했는데요.
제가 임시로 쓰고 있던 테마파일을 업로드하는 순간 자꾸 계정이 막히더라구요.
문의해보니 가지고 있는 테마파일이 멜웨어(Malware)에 감염되어서라고 하는데..
그 파일은 제가 가진 멜웨어 치료 프로그램으로 아무 무리 없다고 나오거든요 .ㅠㅠ
계속 소통하다가 해결점을 못찾고 결국 환불했어요.

출처: 네이버 카페

네이버 카페에 올라온 질문인데요. 악성코드가 심어진 테마 파일을 업로드하려고 시도해서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차단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질문자는 테마 파일에 아무 이상이 없는데 멀웨어로 인식했다고 생각하지만, 테마 파일을 비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다운로드했기 때문에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었던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불법 버전 다운로드로 인한 멀웨어 감염
출처: 네이버 카페

이처럼 몇 만 원 아끼려다 소중한 시간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만약 SiteGround에서 멀웨어에 감염된 파일을 삭제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열심히 사이트를 만든 후에 멀웨어에 감염된 것이 밝혀져 사이트를 포기하거나 더 많은 돈을 주고 멀웨어를 치료해야 할 것입니다. 시간과 돈을 낭비하고 덤으로 스트레스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도 멀웨어에 감염된 사이트 운영자분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분은 1개월 전에 멀웨어에 감염되어 문의를 해왔지만 비교적 저렴한 복구 비용에도 불구하고 서비스를 맡기지 않고 사이트를 제작한 개발자에게 요청하여 멀웨어 복구를 시도하다가 문제가 더 악화되었습니다.

사이트를 살펴보니 사이트가 거의 초기화되어 있고 아바다 테마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아바다 테마를 활성화하자 스팸 사이트로 리디렉션되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아바다 테마를 구입했는지 여부를 물어보니 구입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아마 불법으로 다운로드받은 테마 때문에 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닌가 의심되었습니다.

또, 한 달에 몇 천 원 안 되는 웹호스팅 비용을 아까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무료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료 호스팅은 테스트 용도로 적합하지 실제 사이를 운영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웹호스팅 비용을 어떻게든 아끼려고 저가형 또는 무료 웹호스팅을 찾는 것보다 사이트나 블로그를 키워서 웹호스팅 비용보다 10배 100배 빼 먹을 생각을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가령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도 있고, 다른 방법도 찾아보면 블로그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학생이라면 한 푼이 아쉬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한 달에 점심 한 끼만 안 먹거나 술 한 번 안 먹어도 훨씬 좋은 웹호스팅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사 사이트의 경우 사이트가 하루, 아니 몇 시간만 다운되어도 손해가 큽니다. 그러므로 회사 사이트의 경우 무료 호스팅이나 너무 저가 호스팅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돈을 버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면 다음 영상이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이야기를 하는 중간 부분부터 재생되도록 설정해 놓았습니다.

영상을 만든 분이 논리적으로 말을 잘 하네요. 그리고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통찰력까지 있는 것 같네요.

작은 것에 집착하기 보다 더 큰 것을 보는 눈을 갖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구입 비용이 부담이 된다면 좋은 무료 테마도 많습니다. 이 블로그에 사용되고 있는 Hueman 같은 블로그/매거진용 테마도 꽤 훌륭합니다. 제가 예전에 자주 방문했던 korbuddy.com이라는 사이트에도 이 테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korbuddy 사이트는 방문자 수가 많아서 아마 애드센스 수익도 꽤 높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작년부터 거의 업데이트가 안 되어 아쉽지만 그래도 하루 4~5,000명 정도 꾸준히 방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웹호스팅의 경우 저렴하면서 비교적 괜찮은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Bluehost)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가성비 측면에서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가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저가 플랜을 제외하고는 도메인을 제한 없이 연결할 수 있으므로 여러 개의 도메인을 운영하려는 경우에 특히 유리합니다.

가성비 좋은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