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의 특정 meta_key 레코드 삭제하기

이전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한 테마에 포스트 조회수를 기록하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최근 테마를 Newspaper로 변경하면서 포스트 조회수는 뉴스페이퍼 테마에 내장된 포스트 카운트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마를 바꾸면서 기존 테마의 포스트 조회수 레코드를 뉴스페이퍼 테마의 조회수 레코드로 복사할 수도 있었지만, 귀찮아서 생략했습니다.

기존 조회수 데이터가 DB에서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를 살펴보니 wp_postmeta 테이블 아래에 meta_key 레코드에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이제 이 데이터가 필요 없으므로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phpMyAdmin에 접속하여 다음과 같은 쿼리를 이용하여 삭제했습니다.

DELETE FROM `wp_postmeta` WHERE meta_key LIKE '%better-views-count%';

참고로 meta_key에 따옴표를 추가하니 이상하게 1064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된 자료를 그대로 복사해도 1064 에러가 발생하면 따옴표를 삭제한 후에 시도해보면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064 - You have an error in your SQL syntax

phpMyAdmin을 이용하는 경우 SQL 탭에 위의 쿼리를 실행하면 됩니다.

PhpMyAdmin - meta_key 삭제

Delete 구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3Schools 문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위의 쿼리를 실행하여 불필요한 포스트 조회수 레코드를 삭제하니 데이터베이스(DB) 크기가 2MB 정도 줄었습니다.ㅎㅎ

IMPORTANT: DB 작업은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DB 작업을 하기 전에 반드시 DB를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