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PHP 버전 업데이트

이 블로그는 현재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의 공유호스팅 계정에서 호스팅되고 있습니다.

작년 말부터 새로운 cPanel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계정에 대해서는 PHP 7.2까지 적용이 가능했지만, 기존 cPanel 인터페이스 계정에서는 PHP 7.0까지만 지원되었습니다.

어제 cPanel에 접속해보니 PHP 7.2까지 지원되는 것을 확인하고 곧바로 PHP 7.2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ㅎㅎ PHP 버전 5와 PHP 7.0은 수명 만료일(End-of- Life: EOL)이 이미 도래하여 보안 업데이트가 더 이상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보안상, 그리고 성능상 바람직합니다.

블루호스트: PHP 버전 업데이트 1
PHP 5.x와 PHP 7.0의 수명 만료일(EOL)이 이미 만료되었다.

PHP 7.2는 2020년 11월 30일까지 보안 지원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PHP 7.3까지 현재 지원되고 있습니다.

기존 씨패널 환경을 사용하는 경우 cPanel에 접속한 후에 programming > PHP Config에서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PHP 버전 변경

PHP 버전을 변경한 후에는 /public_html 폴더 아래의 php.ini 파일을 열고 PHP ini 설정값을 변경해야 합니다.

저렴하게 비교적 괜찮은 리소스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메인 블로그에는 상위 상품인 Bluehost VPS에서 호스팅되고 있습니다. 규모가 크고 방문자 수가 많으면 VPS나 상위 상품(예: 서버 호스팅)을 이용해야 하지만, 일반적인 사이트의 경우 공유호스팅으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