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홈 호스팅: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데모 설치 문제

며칠 전에 닷홈 무제한 호스팅 상품을 이용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인 아바다 테마의 데모를 설치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Avada 테마의 데모가 설치되었지만 레이아웃이 깨지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닷홈 호스팅: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데모 설치 문제

아바다 테마는 9년 이상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이 때문에 웬만한 호스팅에서는 아바다 테마가 문제 없이 작동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만, 최근 아바다 테마의 데모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문제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아바다 테마에서 제공하는 데모 중 Business Coach라는 데모를 로드해보았습니다. 아래는 정상적인 상태의 데모입니다.

아바다 테마 데모

데모를 로드하니 아래 그림과 같이 레이아웃이 깨지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닷홈 호스팅: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데모 설치 문제

PHP 버전이 낮은 편이어서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는지 물어보니 이용하고 있는 닷홈 무제한 상품은 PHP 버전 업그레이드가 안 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PHP 버전이 가능한 호스팅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하니 아바다 테마 데모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페이지를 수정하는 저장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런 문제를 처음 접해서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PHP 메모리 제한 크기 등의 설정을 높여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닷홈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아바다 테마 등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호스팅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 나우호스팅이라는 업체의 무료 호스팅 상품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호스팅은 트래픽과 디스크 용량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테스트 용도로 권장합니다.

가성비 좋은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이 블로그가 호스팅되고 있는 블루호스트(Bluehost)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가 느리다는 평가가 있기도 하지만 이 사이트처럼 가벼운 테마를 설치하여 세팅하면 속도가 그리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근 블루호스트가 반응속도를 최대 75%까지 향상시켰다고 하므로 속도가 약간 개선되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블루호스트 (Bluehost) 최대 75% 속도 향상" 참고).

마치며

아바다 테마는 워낙 유명하다 보니 대부분의 호스팅에서 문제 없이 작동할 것 같지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호스팅도 있는 것 같습니다.

Avada 테마는 Divi 테마나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와 같이 알림판 내에서 사이트의 모든 섹션을 커스텀할 수 있는 레이아웃을 도입하여 사용성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이제는 테마 파일을 수정하지 않고 대시보드에서 대부분의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