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워드프레스 속도(1초 미만의 로딩 속도)

현재 이 블로그는 해외 웹호스팅 iPage의 최저가 서비스인 Essential Plan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이 느리다라는 평이 있어서 iPage를 이용하기 전에 조금 고민을 했습니다. 특히 Bluehost 등과 비해 인지도도 떨어지는 편이고요. 하지만 테스트용 사이트가 필요했기 때문에 최저가 상품에 가입했습니다.

결과는 생각과 달리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현재 이 사이트의 로딩 속도가 1초 내외로 매우 빠른 편입니다. 방금 전에 테스트로 속도 테스트를 해 보니 615밀리초로 이전보다 속도가 더 빨라진 것 같습니다.

iPage-speed

위의 그림과 같이 Load time이 615밀리초로 나오고 상위 4% 속도를 보입니다.

테스트 지역을 New York City에서 다른 곳으로 바꾸어서 테스트해보아도 1초 내외로 빠른 속도를 보이네요.

느려도 1.5초 이내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테스트 시간, 지역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지만 이 블로그는 전반적으로 괜찮은 속도를 보이고 있고 속도로 인해 답답한 경우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개인 블로그나 테스트 용도로는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최저가 상품이 괜찮지만 기업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하시면 VPS 이상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투자한 만큼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2018년 5월 추가

이 블로그가 호스팅되고 있는 iPage 웹호스팅 서버에 현재 테스트로 15개 내외의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상태입니다. 너무 많은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서 속도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아직까지는 그런 현상은 나타나지 않네요.

현재 이 사이트는 iPage에서 이전하여 Bluehost 공유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테마는 Total이라는 유료 테마로 변경했습니다. 사이트 속도는 예전에 가벼운 무료 테마를 사용할 때보다 조금 느려진 것 같습니다. 방금 테스트해보니 2.29초 정도 나오네요.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