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ML Multilingual Blog 버전에서 사이트 제목 번역하기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다국어 플러그인인 WPML이나 Polylang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Polylang을 다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사용하다가 속도 문제 때문에 삭제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에는 WPML을 설치했습니다. 유료 버전이라서 망설여졌지만 결과론적으로는 WPML이 올바른 솔루션 같습니다.

WPML에는 세 가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참고). 저는 기본적인 버전인 Multilingual Blog를 사용하고 있습니다(업데이트: Blog 버전에서 CMS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WPML 버전별 기능 비교
WPML 버전별 기능 비교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WPML Multilingual Blog 버전은 몇 가지 기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설치해보면 일부 다운로드는 별도로 구매를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WPML Downloads

저는 블로그에 주로 사용할 것이므로 기본적인 기능만 있는 현재 버전이 제 환경에서는 적합한 것 같습니다. WPML이 유료 버전이라 조금 그렇지만 사이트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마음에 드네요.

Multilingual Blog 버전이라서 그런지 사이트 제목이 기본 언어로만 나오네요. 그래서 다음과 비슷한 코드를 사용하여 언어별로 사이트 제목을 바꾸어 보았습니다.

<?php if( get_bloginfo('language') == 'ko-KR' ) : ?>
// 한국어 사이트의 제목
<?php elseif( get_bloginfo('language') == 'ja' ) : ?>
<?php simple_life_the_custom_logo(); ?>
// 일본어 사이트의 제목
<?php else: ?>
// 이외 언어사이트의 제목
<?php endif; ?>

언어별 get_bloginfo('language') 값을 알고 싶으면 다음 코드를 적당한 곳에 추가하여 파악할 수 있습니다.

echo get_bloginfo('language');

또 다른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php
if(ICL_LANGUAGE_CODE=='ru'){
?>
<title>Russian Site Title</title>
<?php }elseif(ICL_LANGUAGE_CODE=='en'){
?>
<title>English Site Title</title>
<?php
}
?>

언어별로 다르게 처리해주어야 하는 경우 위의 방법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