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작업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작업

PC에서 워드프레스를 만들거나 테스트 사이트에서 만들어 테스트한 후에 실제 사이트로 이전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은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사이트를 다른 웹호스팅 업체로 이전시켜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 이러한 이전 작업을 많이 경험하고 있습니다. Duplicator와 같은 플러그인으로 이전이 되면 정말 간단한데 말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그럴 경우 수동으로 이전시켜야 합니다. 이전 시킨 후에 주소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Automatic Domain Changer 등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제는 국내의 가비*라는 업체에 호스팅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블루호스트 VPS 호스팅 서버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후에 이전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DB가 제법 커서 테스트에서는 수동으로 이전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phpMyAdmin에서 Import가 실패하여 SSH 셀에서 수동으로 임포트하니 금방 임포트가 되었습니다.

Bluehost VPS 플랜은 중간 수준의 상품으로 안정적인 속도와 안정성을 제공하므로 회사용 사이트에 적합하다.
Bluehost VPS 플랜은 중간 수준의 상품으로 안정적인 속도와 안정성을 제공하므로 회사용 사이트에 적합하다.

속도 테스트를 해보니 거의 2배 정도(캐시를 설치했을 때에는 3배 이상) 빠른 속도가 나왔습니다. 가비*에 설치된 테마가 무거워서 느린 줄 알았는데 의뢰로 빠른 속도에 놀랬습니다. 테마 덩치가 좀 있지만 최적화가 잘 된 것 같았습니다. (다만 그 테마가 어떤 Framework로 만들어져서 가비* 서버가 그것을 감당하지 못해서 속도 문제나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어쨌든 요청하신 분이 만족하고 블루호스트 VPS에 즉시 가입하여 이전을 시도했습니다. 파일이 제법 커서 이전하는 데 서너 시간 정도 걸렸습니다만 어제 밤에 모든 것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직접 진행하지 않았고 유선상으로 대화를 주고 받으면서 안내하면서 진행하여 시간이 조금 더 걸렸습니다.)

이전 작업과 관련하여 문제가 있는 경우 이 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로는 블루호스트와 고대디를 많이 추천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블루호스트 VPS 상품과 iPage의 저가형 상품인 Essential Plan 등 두 가지를 사용 중입니다. (이외에 카페24에도 테스트용으로 있습니다.) VPS는 회사나 트래픽이 많이 요구되는 경우에 적합하고 저가형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으로 권장됩니다.

참고로 블루호스트에서 사용 중인 사이트의 속도 테스트 결과를 보면 테마가 최적화가 잘 되어 있으면 1초 이내가 나올 수도 있고, 테마가 무겁거나 최적화가 안 되면 3초 내외(혹은 그 이상도 되겠죠)가 나옵니다. (*아래에서는 1.39초와 1.74초가 나오네요.)

이 블로그가 사용 중인 iPage 저가형 상품도 가격 대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