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

새로운 사이트를 하나 만들어보려고 최근 Elegant Themes를 구매했습니다. 이전에 Divi 테마와 Extra 테마를 조금 만져보기는 했지만 그냥 수박 겉핥기식이었고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시간 때문에 언제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을지...)

마침 Divi를 사용하고 있는 경험자의 글이 워드프레스 카페에 올라왔네요.

[워드프레스]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 1

경험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참여 중인 단체에서 Divi 테마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것은 아니고요, 저는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하면 조언을 해 주는 정도와 CSS를 사용한 레이아웃 변경이 필요할 때 조금 도움을 주는 정도?) Divi 테마를 가지고 여러 사이트를 만들어내는 것을 보면 여러 개의 사이트를 만들 경우에는 Elegant Themes의 테마도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의 사이트를 만드는 경우 아바다 등 Themeforest 테마를 선택하는 것이 더 경제적이겠지만 여러 개의 사이트의 경우에는 Elegant Themes도 괜찮은 옵션 같습니다.

그리고 Themeforest의 경우 많은 테마에서 Visual Composer를 사용하여 사이트 로딩 속도가 느린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VC가 포함된 테마는 사용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메인 블로그의 경우 Enfold 테마로 최근 바꾸었습니다. Enfold가 그나마 로딩 속도가 괜찮은 테마 같습니다. "Enfold 테마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다시 리뉴얼했습니다" 참고.) Divi를 사용한 사이트의 경우 대체적으로 빠른 로딩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사이트를 잘못 만들면 로딩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Themeforest는 분명 가장 큰 워드프레스 판매 마켓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인기 테마는 다목적 테마인데, 다목적 테마의 문제는 너무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 사용하는 것은 20% 내외인 것 같습니다. 그러면 나머지 80%의 쓸데 없는 기능을 끌고 가는 형국이므로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밖에 없는 문제가 발생합니다("워드프레스 테마 판매로 돈을 긁어 모으고 있는 Envato 마켓" 참고).

Elegant Themes의 테마는 분명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떤 테마든 장단점이 있을 것입니다. 아마 새로운 사이트를 만들다 보면 이 테마의 진면목을 경험하게 될 것 같습니다.

벌써 2016년 한 해가 저물고 있습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세월이 너무 빨리 흘러가네요. 올해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 문제로 나라가 시끄러웠고 내년 초까지는 혼란이 이어질 것 같습니다. 2016년은 분명 역사적인 한 해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