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사이트 속도 테스트는 pingdom tool이 비교적 정확하게 측정해준다고 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미국 텍사스 주 달라스, 호주 멜버른, 미국 뉴욕 시티, 스웨덴 스톡홀름 등 4개 지역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pingdom tool locations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사이트 속도가 궁금해서 테스트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다음과 같이 로딩 속도가 1초 미만으로 나오네요.

https://tools.pingdom.com/#!/cxx6R7/https://iwordpower.com/

Pingdom Speed Test

미국에서의 속도지만 이때까지 많은 사이트의 속도 측정을 해보았지만 이와 같은 점수를 얻은 것은 처음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속도가 괜찮게 나오는 것처럼 보이는 사이트도 해외에서 접속하면 매우 느릴 수 있습니다. 해외를 대상으로 하거나 저비용에 큰 공간이나 트래픽이 필요한 개인 블로그는 이 사이트처럼 iPage와 같은 해외 호스팅을 고려해보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해외 호스팅 서비스로는 Bluehost와 iPag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블루호스트와 고대디 정도가 괜찮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iPage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iPage의 경우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캐시 플러그인을 WP Fastest Cache를 설치해주면 속도가 괜찮게 나옵니다.

캐시 플러그인은 개별 환경에 맞는 플러그인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여러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WPFC 플러그인이 iPage와 가장 호환이 잘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유료 캐시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업데이트

WPML을 설치하고 몇 가지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에 속도가 약간 늦어져서 WP Fastest Premium을 적용한 후에 테스트한 속도입니다. 속도는 600밀리 초~약 2초 사이(테스트한 지역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나오네요.

https://tools.pingdom.com/#!/dJJPPK/https://iwordpower.com/

WordPress Speed Test

흥미로운 점은 다국어 플러그인인 WPML을 설치해도 속도 저하가 거의 혹은 별로 없네요. (예전에 Polylang을 설치했을 때에는 속도 문제 때문에 제거한 적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유료 버전이라서 많은 신경을 써는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