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ML 다국어 플러그인 설정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닷홈이나 일부 국내 웹호스팅 업체를 이용할 경우 고유주소 설정으로 인해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PML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늘 닷홈에서 WPML을 설정해도 언어로 이동하면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를 살펴볼 기회를 가졌습니다. 닷홈에서는 고유주소가 제대로 설정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고유주소를 바꾸면 사이트 주소에 index.php가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우 WPML > 언어 > 언어 URL 형식에서 "언어 이름이 파라미터로 추가됨(Language name added as a parameter)"을 선택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WPML 다국어 플러그인 설정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1

아마 이 방법은 임시방편적인 것 같습니다.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려면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이 문제를 상의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디렉토리의 다른 이름(Different languages in directories)"을 사용하려면 사이트의 고유주소가 기본이 아닌 다른 설정이 되어야 합니다. WPML에서는 "날짜와 이름"(년/월/글이름)을 권장하네요.

그리고 각 언어에 대해 다른 도메인 설정(A different domain per language)을 이용하려면 서버스의 DNS와 Apache 구성에서 구성을 해주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를 다국어로 구축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WPML을 이용하면 수월하게 다국어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가 WPML을 사용하여 다른 언어 버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멀티사이트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초기 설정이 조금 까다롭고 플러그인 호환성 등이 떨어지는 등 몇 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외부 플러그인에 의존하지 않으므로 깔끔한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이 사이트가 멀티사이트로 다국어 버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티사이트를 이용하여 다국어로 구성하는 것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한 경우 이 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의뢰(유료)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Leave a Comment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