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5.0에서 인증 문제

수년 간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최고 인기 테마인 아바다(Avada)가 최근 5.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성능면에서 많이 향상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바다 5.0에서 제대로 인증이 되지 않거나 업데이트가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이 글의 "업데이트에 실패하는 경우" 부분에 설명된 방법에 따라 "Rerun Shortcode Migration from version 4.0.3 to version 5.0 manually(버전 4.0.3에서 5.0으로 수동으로 쇼트코드 마이그레이션 재실행)"을 실행해주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Avada 5.0에서는 제품 등록을 하지 않으면 데모와 유료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아마 테마 중에서 인증을 하지 않는다고 기능을 제한하는 경우는 아바다가 처음 시도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어쩌면 아바다의 뒤를 이러 Enfold 등 다른 테마도 이와 같은 기능을 도입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짐작해봅니다.

아바다 미등록 시 기능 제한

위의 그림과 같이 올바른 토큰 등록(Valid Token Registration)을 하지 않으면 Layer SliderSlider Revolution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거나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테스트 사이트에서 작업을 한 후에 실제 사이트로 이전하는 방식으로 작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테스트 사이트에서 제품 등록을 하지 않으면 올바르게 작업할 수 없게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테스트 사이트에서 제품 등록을 하고 사이트를 만든 후에 아바다에 인증 사이트를 변경해줄 것을 요청하는 방식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아바다측에서 인증 사이트 변경 요청을 거부하면 새롭게 구입해야 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에 대한 지원(Support)이 만료된 경우에는 요청 자체를 못할 수 있습니다.

가령 어떤 문제가 있어 아바다 판매 사이트에 글을 남기면 거의 대부분 다음과 같이 지원 티켓을 제출하라고 요구합니다. 그런데 유효한 지원이 없으면 지원 티켓 자체를 만들 수 없습니다.

If you require any assistance with this one, please head on over to our support center to submit a ticket. A member of our team will be assigned and respond as soon as possible.

Click Here To Create An Account & Get Avada Support

아바다 지원을 갱신하려면 42달러가 소요됩니다.

아바다 지원 갱신

사실 이 비용이면 새로 하나 구입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 경우에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참고로 여기에 소개하는 방법은 불법을 조장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테스트 사이트에서 웹사이트를 만들어 본래 사이트로 이전하기 전에 아바다를 임시로 설치하는 제한된 상황에서 사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두 사이트 이상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은 라이선스 위반이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바다 5.0 이전 버전, 즉 아바다 4.0.3에서는 제품 인증을 하지 않아도 데모와 유료 플러그인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전 버전에서 설치한 데모와 유료 플러그인은 아바다 5.0으로 업데이트한 후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번거롭지만 지원(Support)이 경과하여 아바다에 인증 사이트 변경을 요청할 수 없는 경우에 이런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강구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전 버전에서도 데모 설치/유료 플러그인 설치를 막았다면 어쩔 수 없이 제품 등록을 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은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바다에서 ‘Invalid token, or corresponding Envato account does not have Avada purchase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이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2 thoughts on “[워드프레스] 아바다 5.0에서 인증 문제”

  1. 아바다 인증 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ㅇ 현황
    1 . 워드프레스 관리자(wp-admin) 메뉴 - 설정 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하였음
    워드프레스 주소(URL) : mydomain.com
    사이트 주소(URL) : mydomain.com

    2. 이후 도메인을 1의 메뉴에서 http://www.mydomain.com 으로 변경 (즉, www를 추가함)

    3. 2번 작업후 제작한 홈페이지 들어가면 아이콘 등이 깨짐 (인증 문제로 추측, www를 빼만 문제 없이 보임)

    ㅇ질문
    1. 아이콘 등이 깨지는 현상이 라이선스를 제대로 인증받지 못할때 나오는 현상이 맞나요?

    2. 같은 도메인의 a) mydomain.com, b) http://www.mydomain.com 둘의 라이선스가 별도인가요?
    - 상식적으로는 동일 도메인인데, 1로 접근하면 아이콘 등이 깨지지 않고, 2로 접근하면 도메인이 깨짐

    3. 별도가 아니라면 http://www.mydomain.com에서 아이콘 깨지지 않고 제대로 표현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4. 현재 홈페이지에서 라이선스 사용않고, 다른 도메인(예: abc.co.kr)에서 사용하고자 할때는 본문의 내용처럼
    아바다 서포트 팀에 연락해서 변경을 요청하면 되나요?

    응답
    • 안녕하세요?

      이것은 라이선스 문제가 아니고요, dns 설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www가 있거나 www가 없거나 둘 중에 아무 것을 선택해도 상관없지만, 둘 중 하나만 일관되게 사용해야 합니다.
      현재 원하시는 것은 http://www.mydomain.com만 표시되도록 하고 싶으신 것이죠?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mydomain.com을 입력했을 때 http://www.mydomain.com으로 표시되도록 해달라고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설정에서는 반드시 http://www.mydomain.com으로 주소를 설정해야 합니다.

      가령, 이 도메인의 경우 https://iwordpower.com/ 인데요, 만약 http://www.iwordpower.com/ 을 입력해도 https://iwordpower.com/ 으로 자동으로 바뀌게 되어 있습니다.

      업체에 연락하면 원하시는 대로 수정해줄 것입니다. 만약 수정해주지 않으면 https://www.thewordcracker.com/support-system/ 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작업이기 때문에 원하시는 대로 설정을 해줄 것입니다.

      응답

Leave a Comment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