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는 이전에 3가지 플랜을 제공하다가 최근에 플랜을 2가지로 축소했습니다.
Personal, Developer, Lifetime Access, 이렇게 세 가지 플랜에서 Yearly Access, Lifetime Access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전의 Personal 플랜은 Developer 플랜(현재의 Yearly Access)과 거의 동일하지만 플러그인은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플러그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Divi Builder가 대표적인 플러그인입니다. 이전 Personal Plan에서는 Divi와 Extra 테마에서만 Divi Builder가 내장되었습니다.
새로운 플랜에서는 Yearly Access와 Lifetime Access, 즉 연간 액세스와 평생 액세스 두 가지로 개편되었고, 두 플랜은 모두 "모든 테마 사용", "모든 플러그인 사용", "무제한 사이트에 적용 가능" 등 기능이 동일하며, 차이점은 Yearly Access는 매년 갱신해야 하지만 Lifetime Access는 평생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여러 웹사이트를 운영하거나 에이전시를 운영하는 경우 Elegant Themes의 플랜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테마포레스트에서 판매되는 테마(예: Avada, Enfold 등)는 개별 사이트에 대해 개별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하고, 지원도 1년으로 제한되며 지원을 받으려면 매년 지원을 구입해야 합니다(다만, 업데이트는 평생 가능). 여러 개의 사이트에 테마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여러 개의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하므로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사이트에 사용할 테마를 원하는 경우에는 테마포레스트 테마가 더 저렴하지만 여러 개의 테마가 필요한 경우에는 Elegant Themes 테마를 사용하는 것이 더 비용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를 제외한 대부분의 블로그에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Divi 테마도 Avada나 Enfold와 같은 다목적 테마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구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Divi 테마는 가벼워서 괜찮은 속도를 보여줍니다("Elegant Themes Divi 리뉴얼"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