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Enfold에서 반응형 레이아웃 비활성화하기

Enfold 테마에서 반응형 레이아웃 비활성화하는 방법

인기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Enfold는 기본적으로 반응형으로 동작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레이아웃을 비활성화하여 PC에서 보는 화면을 그대로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 표시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레이아웃을 비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도록 합니다.

  1. Enfold 테마 옵션에서 General Layout을 선택하고 Dimensions 탭을 클릭합니다.
  2. Responsive Site의 체크를 없애줍니다. 이 옵션의 체크란이 체크되어 있으면 반응형이고 해제되면 비반응형 즉 PC 전용 레이아웃이 됩니다.

스크린샷을 살펴보면:

Enfold 테마에서 반응형 레이아웃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Enfold 테마에서 반응형 레이아웃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요즘 나오는 테마에서는 이와 같은 편의 기능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인기를 끄는 AVADA(아바다)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참고).

Enfold 테마는 페이지 빌더로 Avia Layout Editor를 사용하고 있어 Visual Composer를 사용하는 것보다 하위 브라우저와의 호환성이 뛰어나다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Enfold는 IE8부터 지원하는 것으로 테마 페이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슬라이더나 다른 플러그인의 사용으로 인해 IE8부터 지원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Enfold는 페이지 빌더로 Avia Layout Editor를 채택하고 있다.
Enfold는 페이지 빌더로 Avia Layout Editor를 채택하고 있다.

그리고 Enfold 테마는 다른 유료 테마보다 가볍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실제로 BeTheme 등의 테마와 속도를 비교했을 때 빠르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실제 경험담). 유료 테마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속도일 것입니다. 유료 테마의 경우 너무 많은 기능을 넣다가 보니까 최적화에 문제가 발생하여 속도가 느려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Enfold는 다소 가볍다는 점과 깔끔한 레이아웃을 제공한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