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ML 다국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다른 언어로 번역하기

WPML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다국어로 변환해주는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WPML을 사용하면 컨텐츠 중에서 원하는 컨텐츠만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가령 영어, 한국어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한국어로 된 글 중에서 원하는 글만 영어로 번역하여 게시할 수 있고, 반대로 영어로 된 글 중에서 원하는 글만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어로 글을 영어로 번역하려는 경우, 한글로 된 글의 편집 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언어" 상자를 보면 복제하여 번역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Duplicate a post to different language

복제 옵션을 체크하고 플러스(+) 기호를 클릭하면 한국어 글과 연결된 영어 글의 편집 화면이 표시됩니다.

Copy content from source to target language

이제 영문 글 편집 화면에서 오른쪽 "언어" 상자에서 "한국어에서 컨텐츠 복사"를 클릭하면 한글의 내용이 그대로 영문 글로 복사됩니다. 그러면 한글로 된 부분을 영문으로 번역한 후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WPML에는 Multilingual Blog, Multilingual CMS, Multilingual CMS Lifetime 등 세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설치된 것은 Multilingual Blog 버전으로 몇 가지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만,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이 버전이 무난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포트폴리오 등 커스텀 포스트 타입이 사용되는 경우에는 Multilingual CMS나 Multilingual CMS Lifetime이 더 적합할 것입니다. WPML의 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