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에 로그인하지 못하는 문제

여러 개의 사이트를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를 사용하면 블루호스트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쉽게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설치하고 여러 개의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로그인하여 My Sites > Create Site를 클릭하여 새로운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에 로그인하지 못하는 문제 1

그리고 My Sites에서 Log into WordPress를 클릭하여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에 로그인하지 못하는 문제 2

여러 개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설치하여 운영하는 경우 이 방법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My Sites에서 Log into WordPress 버튼을 클릭하여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시도해도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이전했거나 비밀번호를 변경했거나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이러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마 블루호스트에서 저장하고 있는 관리자 정보와 달라서 로그인에 실패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 경우 블루호스트 내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는 대신,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관리자 로그인 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시도하면 로그인이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브라우저 주소창에 www.example.com/wp-admin을 입력하여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주소를 변경한 경우에는 해당 주소로 접속을 시도하면 됩니다.

블루호스트는 작년에 cPanel 인터페이스를 보다 직관적으로 바꾸었습니다. 이 때문에 cPanel에 익숙하지 않는 사용자도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luehost는 몇 년 전만 해도 가끔 불안정하여 사용자들의 불만이 있었지만 재작년과 작년에 성능과 안정성이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작년 말부터 공유호스팅 계정에도 PHP 7.2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능과 편의성 측면에서는 사이트그라운드 가 다른 웹호스팅보다 뛰어난 것 같습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비교적 괜찮은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에 로그인하지 못하는 문제 3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서비스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는 Bluehost 공유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Plus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데, Plus 계정에서는 여러 개(무제한)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 사이트에는 Bluehost VPS에서 호스팅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사이트그라운드 등 여러 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년간 여러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경험한 내용을 솔직하게 전달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2 thoughts on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에 로그인하지 못하는 문제”

    • 안녕하세요? 사이트가 현재 카페24에서 호스팅되는 것 같네요. FTP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가 있거나 카페24 계정에 로그인이 가능하신가요? 그런 경우 관리자 로그인 정보를 재설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카페24 계정에 접속할 수 없고, ftp 접속 정보도 없는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카페24에 연락하여 증빙서류를 보내어 카페24 계정 로그인 정보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다음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forum/support-system

      응답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