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윈도우 10 정품인증 라이선스 사용해도 괜찮을까?

쿠팡에서 '윈도우 10 정품'을 검색해보면 3,600원부터 5,000원, 8,900원 등 매우 저렴하게 정품이라고 판매되는 제품들이 표시됩니다. 과연 이러한 제품을 사용해도 괜찮을까... 의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쿠팡 윈도우 10 정품인증 라이선스

쿠팡 윈도우 10 정품인증 라이선스 제품

이와 관련하여 검색해보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쿠팡에서 저렴하게 판매되는 윈도우 라이선스의 합법성 여부에 대해서는 명확한 답변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마 볼륨 라이선스를 개인들에게 판매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엄밀하게 따지면 라이선스 위반이 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다소 비싸지만 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쿠팡에서 저가에 판매하는 윈도우 10 라이선스나 MS 오피스 라이선스는 합법과 불법의 경계선상에 있는 것 같고, 회사에서 사용하기에는 위험성이 따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테스트 삼아 쿠팡에서 주문해보니 주문 후 서너 시간이 지나서 이메일로 정품 인증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 메일과 라이센스 키 정보를 받았습니다.

쿠팡 윈도우 10 정품인증키 설치 파일 링크 윈도우 10 설치 지침

첨부된 PDF 파일의 설명에 따라 윈도우 10 Home 또는 윈도우 10 PRO 정품 인증을 시도하면 보통 문제 없이 정품인증에 성공할 것입니다.

간혹 정품인증 횟수 초과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판매자에게 문의하면 새로운 키를 보내줄 것입니다.

윈도우 10 정품 인증 완료

요약하자면 쿠팡에서 판매하는 윈도우 10 / MS 오피스 라이선스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합법과 불법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사용하기에 위험성이 따를 것 같습니다.

윈도우 10 라이선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쿠팡 등 오픈 마켓에서 판매되는 Windows 10 Home/Pro 라이선스는 시중가 대비 10~20%에 불과합니다. 쿠팡과 11번가, 위메프, 티몬 등 주요 오픈마켓 플랫폼에서 이런 제품들이 판매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판매되는 윈도 10은 비영리 용도나 혹은 정상적이지 않은 경로로 유출된 제품키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기업의 경우 불법복제 단속에 적발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품 키를 사용하여 정품 인증을 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 같습니다. 쿠팡 등에서 판매되는 저렴한 윈도우 10 라이선스를 고려하는 경우 이런 위험성을 인지하여 사용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