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1000명 만들기

유튜브를 시작하고 가장 힘든 시간은 아무래도 수익 승인 조건이 구독자 1000명과 시청 시간 4000시간을 달성하는 것일 것입니다. 특히 처음에는 구독자 0명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더욱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구독자를 늘리는 방법은 좋은 콘텐츠(사용자들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공략), 영상 퀄리티 높이기, 최적화 작업(제목, 설명, 태그, 썸네일 최적화) 등 기본적인 사항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더해 다음 영상에서는 비슷한 큰 채널에서 정성스러운 답변을 달고 커뮤니티에서 활동을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모든 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내 채널을 홍보할 때에는 홍보처럼 보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카페든, 블로그든, 혹은 다른 유튜브 채널이든 댓글이 홍보처럼 보이면 무조건 삭제됩니다.

특히 유튜브의 다른 채널에 가서 동일한 댓글을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반복하면 내 채널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처음 영상을 올리고 의욕적으로 다른 영상에 댓글을 복붙하다가 채널이 금지 당했다고 하소연하는 유튜버를 간혹 목격하게 됩니다.

내 메인 블로그에도 간혹 유튜브 영상을 홍보하는 댓글을 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정성이 느껴지지 않고 스팸처럼 보이기 때문에 무조건 삭제합니다.

사실 이 방법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어떤 분이 페이스북을 키우기 위해 다른 사람 페이스북에 정성스러운 댓글을 하루에 100개씩 달았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진심이 느껴지는 댓글에는 블로그/SNS/채널 주인이 답글을 달아줄 수도 있고, 그러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내 채널을 홍보할 기회가 늘어날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