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Astra 테마: 콘텐츠 폭 조정하기

이 블로그에는 현재 테스트 목적으로 Astra 테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Astra는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PML의 개발업체에서 가볍고 빠른 테마로 추천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기능이 제한되어 있지만, 유료 버전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특히 우커머스와 함께 사용할 경우 기능과 속도면에서 괜찮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우커머스 테마로 Flatsome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속도면에서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Astra와 같은 테마도 괜찮은 옵션 같습니다.

Astra 테마: 콘텐츠 폭 조정하기

Astra 테마에서는 무료 버전에서도 콘텐츠 폭을 조정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아스트라 테마에서 콘텐츠 폭은 워드프레스 알림판 >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 > Global > Container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stra 테마 콘텐츠 폭 조정하기

Width 옵션에서 슬라이드를 좌우로 이동시키기나 직접 숫자를 입력하여 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ayout 옵션에서 전체 폭(Full-width)으로 설정할지를 지정할 수 있고, 페이지 레이아웃, 블로그 포스트 레이아웃, 아카이브 레이아웃에 대하여 달리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아스트라 테마 레이아웃 지정

브런치(brunch.co.kr) 블로그와 같이 사이드바 없이 콘텐츠 영역만 표시하면 독자들이 글 읽기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경우 사이드바에 광고를 표시할 수 없어 광고 수익에는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는 있을 것입니다.

Astra 테마에서 사이드바를 표시하는 경우, 사이드바 크기를 조정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비슷한 CSS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djust the sidebar size in Astra theme */
/* 아스트라 테마의 사이드바 크기 조정 */

.sidebar-main aside {
    box-sizing: border-box;
    box-shadow: rgba(23,43,99,.14) 0 7px 28px!important;
    padding: 20px 25px;
}

.ast-right-sidebar #secondary {
    padding-left: 30px;
}
	
	/* right side padding */
	.ast-separate-container .ast-article-post, .ast-separate-container .ast-article-single {
     padding: 35px;
}Code language: CSS (css)

위의 코드는 이 블로그에 현재 적용되어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적절히 응용하여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심플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Astra나 GeneratePress 같은 테마를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 기능이 제한되어 있어 상업용 사이트를 만들거나 정교한 사이트를 구축하려는 경우에는 코딩 지식이 필요하거나 유료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할 수 있지만, 개인 블로그에서는 이 정도로도 충분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다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GeneratePress 유료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커스텀하여 사용하기에 괜찮은 테마 같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