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플랫섬 테마 블로그 옵션 (Flatsome)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Flatsome (플랫섬)은 쇼핑몰 부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다목적 우커머스 테마입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우 아바다, 엔폴드, Divi 테마와 같은 인기 다목적 테마를 사용하거나 플랫섬 테마와 같은 우커머스 전용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과 함께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려는 경우 Flatsome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테마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레이아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모든 사이트 제작에 적합한 다목적 테마를 고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플랫섬 테마의 블로그 옵션

워드프레스 플랫섬 테마 Flatsome Theme

어떤 분이 플랫섬 테마와 뉴스페이퍼 테마를 동시에 이용할 수 없는지 문의해온 적이 있습니다. 쇼핑몰에는 Flatsome을, 블로그에는 Newspaper를 사용하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찾아보면 있을 것 같지만,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커스텀하는 방향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가령, Flatsome을 선택하여 쇼핑몰을 만들고 블로그 섹션은 플랫섬 테마의 옵션을 최대한 활용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은 커스텀을 하여 마음에 들도록 고칠 수 있을 것입니다.

Flatsome 테마의 블로그 옵션은 워드프레스 관리자 >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 > Blog 섹션에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랫섬 테마 Blog 옵션

Blog Archive 섹션에서는 블로그 페이지 레이아웃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페이지는 블로그 글 리스트를 나열하는 페이지입니다.

플랫섬 테마의 블로그 아카이브에서는 몇 가지 레이아웃 설정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Flatsome 테마 블로그 레이아웃 설정

뉴스페이퍼에 비하면 한참 모자라지만, 심플하게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레이아웃 중 하나를 선택해도 좋을 듯합니다.

위의 그림은 Two Col (2열) 레이아웃을 선택했을 때의 모양을 보여줍니다. List (리스트) 레이아웃을 선택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왼쪽에 썸네일이 배치되고 오른쪽에 제목과 요약문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Flatsome 테마 블로그 레이아웃  - List 설정

하지만 제목과 요약글이 가운데 정렬이 되어 별로 보기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정렬은 워드프레스 관리자 >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 > Blog > Blog Layout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CSS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Flatsome 테마 블로그 레이아웃 포스트 타이틀 정렬

뉴스페이퍼와 같은 매거진 테마를 사용해보셨다면 플랫섬 테마의 블로그 옵션에 그리 만족하지 못할 것입니다. 플랫섬을 선택하는 경우 뉴스페이퍼와 같은 정교한 블로그 레이아웃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마음에 들도록 커스텀하려면 테마 파일을 수정하거나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이 손쉬운 방법일 것입니다.

개별 블로그 글과 관련된 옵션은 워드프레스 관리자 >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 > Blog > Blog Single Post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Flatsome 테마 블로그 싱글 포스트 설정

마찬가지로 뉴스페이퍼에서와 같이 정교하게 포스트 레이아웃을 설정할 수 없지만, 심플하게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 플랫섬 테마의 블로그 옵션도 나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세부적인 레이아웃은 CSS를 통해 어느 정도 제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