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 WP Super Cache vs. Hyper Cache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캐시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무료 플러그인에는 W3 Total Cache, WP Super Cache, Hyper Cache 등이 있고 유료 캐시 플러그인에는 WP Rocket이 유명합니다.

상업용 사이트가 아닌 개인 블로그에는 무료 캐시 플러그인으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저는 W3 Total Cache를 주로 사용하다가 재작년에 테마를 변경하면서 캐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여러 가지 캐시 플러그인을 테스트하여 Hyper Cache로 모두 변경했습니다.

워드프레스 WP Super Cache 캐시 플러그인

이 블로그에도 Hyper Cache 플러그인을 계속 사용하다가, 어제 테마를 Newspaper로 변경하면서 캐시 플러그인을 해당 테마에서 권장하는 WP Super Cache로 변경했습니다. 뉴스페이퍼 담당자에게 캐시 플러그인에 대해 문의하니 다음과 같이 WP Super Cache가 자기네 테마와 원활하게 작동한다면서 이 캐시를 추천해주었습니다.

We can only recommend WP Super Cache as we've tested it and it works smoothly with our theme.

당사(Newspaper 개발업체)는 WP Super Cache를 테스트하였고 이 플러그인이 당사 테마와 원활하게 작동하므로 WP Super Cache만을 권장합니다.

어제 당장 Hyper Cache를 삭제하고 WP Super Cache로 변경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속도를 체크해보니 이전보다 훨씬 느려졌습니다. 그래서 다시 Hyper Cache 플러그인을 변경했습니다.

캐시 플러그인이 테마뿐만 아니라 웹호스팅, 플러그인 등 다양한 요소의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는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서 호스팅되고 있는데, 같은 계정에 연결된 모든 워드프레스에 Hyper Cache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캐시 플러그인을 선택하는 경우, 여러 가지를 테스트해보고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속도가 가장 빠른 것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캐시 플러그인 때문에 간혹 글을 발행한 후에 한참 시간이 지나도 사이트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브라우저 캐시 설정을 비활성화하여 테스트해보고,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른 캐시 플러그인을 테스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4 thoughts on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 WP Super Cache vs. Hyper Cache”

    • 캐시는 굳이 삭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브라우저 캐시 설정이 되어 있다면 해당 날짜가 지난 후에 자동으로 브라우저 캐시는 삭제될 것입니다.
      그리고 캐시 플러그인 설정에 따라 포스트나 페이지를 새로 발행하거나, 플러그인을 설치/업데이트하는 경우에 캐시가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에는 1) 브라우저 캐시를 비활성화하고 2) 수동으로 캐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응답
  1. 설치는 했지만 설치 한것만으로 속도가 빨라지나요?
    너무 많은 옵션들이 있어서 옵션에 대해서 설명해주신다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응답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