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자동 업데이트 (WordPress Enfold Theme)

워드프레스 (WordPress)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저장소에 등록되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테마는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아바다, 엔폴드 등 유료 테마의 경우, 보통 등록 키나 구매 코드 등을 입력하여 테마 구입을 인증하면 관리자 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일부 유료 테마는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Enfold Theme)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Enfold Theme

엔폴드 테마는 한때 아바다 (Avada) 테마에 이어 판매 2위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금도 주간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서 꾸준히 Top 10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Enfold 테마는 특히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테마는 깔끔하고 속도가 비교적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제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엔폴드 테마를 일시적으로 사용한 적이 있으며 Themeforest 테마 중에서는 선호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6년 이상 판매 1위를 고수하고 있는 Avada 테마는 많은 테마 옵션과 기능을 제공하여 코딩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많은 기능 때문에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습니다.

빠른 테마를 찾는다면, Themeforest 테마 중에서는 Enfold와 Jupiter 정도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른 마켓이나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되는 테마 중에는 Divi, GeneratePress, OceanWp, Astra 등이 속도가 좋은 편입니다. (이 블로그에는 현재 GeneratePress 테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엔폴드 테마: 자동 업데이트 설정

워드프레스 테마가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면 매우 불편합니다.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 (Newspaper)가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지 않다가 지난 3월에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 이전까지는 직접 업데이트된 테마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했습니다. 매번 그렇게 업데이트하는 것이 여간 성가신 것이 아닙니다.

엔폴드 테마는 프라이빗 토큰 (Private Token)을 등록하면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입니다. 토큰을 등록하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Enfold > Theme Update (테마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자동 업데이트

그러면 Theme Update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Private Token을 등록하지 않은 경우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Enfold 테마 자동 업데이트 프라이빗 토큰 생성

유효한 Envato 프라이빗 토큰을 등록해야 합니다. 화살표가 표시된 링크("here")를 클릭하면 프라이빗 토큰 생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토큰 생성 페이지에서 몇 가지 권한(Permission)을 허용해야 합니다.

  • View and search Envato sites (기본적으로 선택됨)
  • View the user's Envato account username
  • View the user's email address
  • View the user's account profile details
  • Download the user's purchased items
  • Verify purchases of the user's item
  • List purchases the user has made

위의 항목들을 체크한 다음 토큰을 생성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Private Token 생성

토큰을 생성한 후에 생성된 토큰을 복사하도록 합니다.

WordPress 엔폴드 테마 프라이비트 토큰 생성 완료

I confirm that I have copied this key and stored it safely. I also understand that Envato is not going to store this key on my behalf for security reasons (이 키를 복사하여 안전하게 저장했음을 확인합니다. 본인은 또한 Envato가 보안상의 이유로 이 키를 사용자를 대신하여 보관하지 않는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의 체크란에 체크한 다음 Woohoo! Got it을 클릭합니다.

Enfold > Theme Update 페이지로 이동하여 Enter a valid Envato private token (유효한 Envato 프라이빗 토큰 입력) 아래의 필드에 복사한 토큰을 붙여넣기 합니다.

엔폴드 테마 Envato Private Token 입력

Check the private token (프라이빗 토큰 확인)을 클릭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토큰을 확인하여 엔바토에 연결하여 사용자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사용자 이름과 사용자 이메일 주소가 표시됩니다.

엔폴드 테마 업데이트

이제 대시보드 >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새로운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확인

이제 추후에 Enfold 테마 업데이트가 릴리즈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편리하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중요한 사이트인 경우 업데이트하기 전에 반드시 백업본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