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와 Divi 테마 비교

워드프레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가장 많은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는 유료 테마로 아바다 테마와 Divi 테마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vs. Divi 테마

현재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는 단연 베스트셀링 테마인 Avada입니다. 아바다는 10년 동안 판매 1위를 한 번도 놓치지 않았을 정도로 전설적인 테마라 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는 현재 82만 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vs. Divi 테마

아바다는 코딩 지식이 부족한 초보 사용자부터 프로그래밍 지식이 풍부한 고급 사용자까지 모든 사용자에게 적합한 테마입니다.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는 판매량 80만 개 이상을 기록하며 아바다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된 테마입니다. 하지만 아바다 테마는 1개 사이트에만 적용이 가능하지만 Divi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1년 혹은 평생) 동안 사이트 개수에 무제한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라이선스 정책 때문에 Divi 테마는 유료 테마 중에서 가장 많이 설치된 테마입니다.

아바다Divi
판매량*826,790806,875
라이선스1개 사이트용
- 기본 지원 6개월
- 평생 업데이트 제공
(지원 만료되어도 사용 가능)

1개 사이트 운영 시 경제적
두 가지 라이선스:
- 연간 vs. 평생
- 라이선스 기간 (1년 또는 평생) 동안 지원, 업데이트
- 설치 사이트 수 제한 없음

여러 개 사이트 운영 시 경제적
(에이전시는 고객사 사이트에 설치 가능)
가격69달러 (부가세 별도)
- 1개 사이트용
- 6개월 지원
- 평생 업데이트
연간 구독형: 89달러
- 무제한 사이트
- 1년 지원
- 1년 업데이트

평생 라이선스: 249달러
- 무제한 사이트
- 평생 지원
- 평생 업데이트
특징- 다목적 테마의 효시
- 코딩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
- Layout을 도입하여 헤더에서 푸터까지 커스텀 가능(우커머스 포함)
- 많은 기능 탑재
- 상세한 테마 옵션
- 최적화가 제대로 안 되면 무거워질 수 있음
- Avada Builder 탑재됨
- Slider Revolution 등 몇 가지 프리미엄 플러그인이 번들로 포함
- 데모에 포함된 이미지는 데목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고 실제 사이트에는 사용 불가.
- 심플하면서 강력한 다목적 테마
- 테마 빌더(Theme Builder)를 최초로 도입하여 헤더에서 푸터까지 커스텀 가능(우커머스 포함)
- 프런트엔드에서 전체 사이트 편집 가능 (워드프레스 테마/페이지 빌더 중 거의 유일)
- 매주 새로운 레이아웃 팩을 추가하여 레이아웃을 활용하여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음
- Divi Builder 탑재됨
- Elegant Themes의 다른 모든 테마와 Bloom과 같은 플러그인 사용 가능
- 레이아웃에 포함된 이미지 사용 가능(상업용 사이트에도 가능).

* 판매량은 2022년 8월 26일 기준.

Divi 테마는 심플하면서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목적 테마입니다. 테마 빌더를 최초로 도입하여 대시보드에서 사이트의 모든 섹션을 편집할 수 있으며, 전체 사이트 프런트엔드 편집 기능도 제공합니다. 커스텀하기에 용이하여 상업용 사이트 개발에 많이 사용됩니다.

​(엘리멘터 프로 등에서도 테마 빌더를 사용하여 전체 사이트 편집이 가능하지만 프런트엔드에서는 전체 사이트 편집이 불가능합니다.)

Divi 테마는 매주 새로운 레이아웃 팩을 추가하고 있어 다양한 레이아웃을 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Elegant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