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계정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업그레이드

이 블로그는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Shared Hosting)에서 호스팅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새로운 cPanel 인터페이스가 제공되지만, 이전에 가입한 경우 구형 인터페이스가 제공되었습니다.

새 cPanel 인터페이스는 워드프레스를 쉽게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UI가 크게 바뀌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새 인터페이스를 선보였을 때, 구형 인터페이스를 새 인터페이스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물어보니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새벽에 블루호스트에 로그인해 보니 cPanel 인터페이스가 새로운 UI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 My Sites 화면

사실 인터페이스가 바뀐다고 해서 기능이 크게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인터페이스가 바뀌면서 공유호스팅 IP 주소도 함께 변경된 것으로 보아 이 블로그가 호스팅되고 있는 공유호스팅의 서버 자체가 바뀐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전까지 PHP 7.2까지 적용이 가능했지만, 이제 최신 버전인 PHP 7.3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호스트 PHP 변경하기

PHP 버전을 도메인별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지원되는 PHP 버전은 7.0, 7.1, 7.2, 7.3입니다. 버전 5는 더 이상 지원되지 않네요.

사이트 속도와 보안을 위해서는 가급적 최신 PHP 버전을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보안 지원(Security Support)은 PHP 7.3의 2021년 12월 6일까지 제공되고, PHP 7.2는 2020년 11월 30일, PHP 7.1은 2019년 12월 1일까지 제공됩니다.

블루호스트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불안하고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었지만, 최근 1~2년 사이에 많이 안정화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PHP 7.3까지 지원되고 무료로 SSL 보안서버 인증서도 제공됩니다.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의 웹호스팅, 즉 가성비가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하시면 상위 상품인 VPS 이상 플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Bluehost 공유호스팅의 베이직(basic) 플랜의 경우 월 최저 3.95달러이지만, 이 링크를 클릭하여 가입하면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의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만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다년간 사용하면서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장단점을 기재했으니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요구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렴한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