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에서 서브도메인에 SSL 보안 인증서 설치하기

이 블로그는 현재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의 공유호스팅(Shared Hosting)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서는 모든 도메인에 대하여 SSL 보안 서버 인증서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최저가 상품인 Basic을 제외한 모든 플랜에서 무제한 서브도메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sic 플랜에서는 25개까지 서브도메인이 지원됩니다. (도메인은 최저가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에서 무제한 도메인 연결이 가능합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플랜 가격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플랜.

블루호스트에서 서브도메인은 Domains > Subdomains 메뉴를 클릭하여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 서브 도메인 만들기/애드온 도메인 설정하기"를 참고해보세요.

블루호스트 서브도메인 (2차 도메인) 추가

블루호스트에서 서브도메인에 SSL 보안서버 인증서가 적용되는지 궁금하여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해보니 모든 상품에서 서브도메인에 SSL 인증서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블루호스트 서브도메인 SSL 인증서 설치

서브도메인을 추가한 후에 블루호스트에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서브도메인에 SSL 인증서를 설치해달라고 요청하면 보안서버 인증서를 설치해줄 것입니다. 가령 다음과 같이 요청하면 상담원이 이해하고 요청을 처리해줄 것입니다.

Can you install an SSL certificate on subdomain.example.com?

참고로 우리나라 대부분 웹호스팅 업체에서는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유료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페24 보안서버 SSL 인증서 판매

예를 들어, 카페24 웹호스팅 서비스에서는 단일 도메인의 보안서버 인증서를 연간 38,5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단일도메인 + 서브도메인용은 연간 462,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블루호스트는 가끔 불안정한 측면이 있었지만 최들 많이 안정화된 것 같습니다. 저렴하면서 비교적 괜찮은 리소스의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luehos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 위의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가입한 후에는 PHP 버전을 확인하여 가급적 최신 버전의 PHP를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PHP 버전과 PHP 환경 설정값 변경하기 (새로운 cPanel 인터페이스)"를 참고하여 PHP 버전을 상향 조정하고 PHP ini 설정값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