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워드프레스 인공지능(AI)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

OpenAI의 새로운 인공지능 챗봇 ChatGPT가 기대보다 높은 퀄리티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OpenAI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동 포스팅 시도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비교적 비싼 가격에 워드프레스용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GPT3 AI Content Writer & Generator라는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자동 포스팅 생성이 가능합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인공지능(AI)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 - GPT3 AI Content Writer & Generator

무료 워드프레스 인공지능(AI)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

GPT3 AI Content Writer & Generator는 OpenAI의 인공지능(AI) 기능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콘텐츠를 생성하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으로 제공되며, 유료 버전에서는 Q&A 형식으로 콘텐츠를 생성하는 등 몇 가지 기능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이용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1.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합니다.
  2. 기본적인 설정을 하고 OpenAI에 회원 가입 후에 API 키를 생성하여 입력합니다.
  3. 새 글 작성에서 제목(타이틀)을 입력하여 콘텐츠를 생성합니다.
  4. 생성된 콘텐츠가 마음에 들면 초안으로 저장한 다음, 콘텐츠를 수정한 후에 발행합니다.

OpenAI에 가입하면 18달러 정도의 크레딧이 적립되어 체험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이 소진되거나 체험 기간이 만료되면 요금제(플랜)를 유료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해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료 요금제로 업레이드하려면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GTP3 플러그인을 설치한 다음, GPT3 AI Content Generator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Api key를 입력해야 합니다. Get Your Api Key를 클릭하여 OpenAI에 가입한 다음, API 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인공지능(AI)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 - GPT3 AI Content Writer & Generator

Content 탭에서 언어 등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인공지능(AI)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 - GPT3 AI Content Writer & Generator - 지원 언어

언어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비롯하여 한국어도 지원됩니다. 하지만 테스트해보니 영문 콘텐츠는 퀄리티가 만족스러웠지만 한글 콘텐츠는 엉성한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생성한 콘텐츠 예시를 여기에서 참고해볼수 있습니다.

마치며

인공지능을 이용한 자동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지만 노력을 최소화하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 일부 사용자들에게 의해 시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툴을 직접 개발할 능력이 없다면 툴을 구입해야 할 수 있는데, 국내에서 비교적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영문 콘텐츠를 대상으로 한다면 이 글에서 설명한 플러그인으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나 뉴스픽 등을 운영하면서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배너나 버튼을 누르도록 유도하여 수익을 내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아 보이지만, 수익 자동화 방법의 하나로 시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