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회원 늘리는 방법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워드프레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워프사) 네이버 카페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회원을 늘리는 쉬운 방법은 금전적인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이벤트 등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하는 멤버들에게 치킨이나 커피 등의 쿠폰을 제공하면 빠르게 회원 수를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모은 회원들에게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일 것입니다. 실제로 이런 방법으로 짧은 시간에 많은 회원을 모은 카페가 지금은 방문자가 거의 없는 유령 카페로 방치되고 있는 사례를 드물지만 접합니다.

네이버 카페 회원 늘리는 방법

저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들의 질문에 성실하게 답변을 하는 방법으로 꾸준히 회원을 늘렸지만 시간이 너무 걸린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색다른 방법으로 카페를 홍보하여 이전보다는 조금 빠르게 회원 수를 늘리고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회원 늘리는 방법 1

제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워드프레스 관련 글에 "네이버 카페 방문하기" 배너를 표시하도록 했습니다.

배너는 50% 정도 스크롤할 때나 1분 정도 지난 후에 표시되도록 설정했고, 하루에 한 번만 표시됩니다.

위의 그림을 보면 닫기 버튼이 없는 것이 특징인데요. 경험상 닫기 버튼이 있으면 90% 이상의 사용자들이 닫기 버튼을 클릭하여 배너를 닫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버튼을 제거하여 강제적으로 클릭하도록 했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면 이탈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버튼보다는 이탈률이 낮은 편입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라이선스가 있는 경우 Bloom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이러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팝업 플러그인에는 이런 기능이 없지만 약간의 커스텀으로 가능합니다. Brave 팝업 빌더나 Popup Maker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비슷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를 통해 카페 회원 가입자 수가 2~3배 정도 증가했습니다.

네이버 카페 회원 늘리는 방법 2

이 덕분에 워프사 카페 회원 수가 올해 1월 2일에 5000명, 3월 23일에 6000명을 돌파했습니다.

네이버 카페 회원 늘리는 방법 3

네이버 카페뿐만 아니라 유튜브 가입자 수를 늘리고 싶거나 페이스북 등 특정 채널로 방문자 유입을 늘리고 싶은 경우 이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rave 팝업 플러그인으로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와 같은 버튼이나 팝업을 구현하기를 원하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