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클라우드(ChemiCloud)는 블루호스트, 패스트코멧과 비슷한 레벨의 가성비 좋은 해외 웹호스팅 하나입니다. 케미클라우드는 블루호스트 등에 비해 우리나라에서는 덜 알려져지만 해외에서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특히 케미클라우드는 지난 7월 말에 서울 서버를 도입하여 우리나라에서도 속도가 빠릅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는 인지도가 높은 편이지만 미국 서버만 제공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속도가 느려 사용자들의 불만이 많습니다. 패스트코멧(FastComet)은 지난 몇 년 사이에 우리나라 사용자가 증가 추세에 있으며 도쿄 서버를 제공하여 우리나라에서도 어느 정도 속도가 나옵니다.
케미클라우드(ChemiCloud) 사용자 후기
네이버 카페에 올라온 케미클라우드 사용 후기 글을 인용해봅니다. 패스트코멧에서 케미클라우드로 이전한 분이 올린 후기입니다.
케미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 했습니다. 꽤 됬죠? 한달?
패스트 코맷 사용하다가 클라우드웨이즈로 옮길까 어쩔까 하다가, 방문자수가 월 10만 미만이고, 사이트가 많지가 않은 상태에서 케미클라우드가 서울 서버가 생겼다는 소식 듣자 마자 옮겼습니다.
다 좋아요, 속도도 좋고, 가격도 좋고 다 좋습니다.
근데 가장 좋은건요. 24시간 연중무휴 빠른 대답(이건 다른곳도 비슷할 수 있지만) 서비스가 너무 좋아요.
진짜 앵간한건 귀찮게 굴어도 다 해결해줍니다.
최근에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이후 대시보드가 깨지고, 리디렉션 문제도 발생하고,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도 문제가 발생했어요. 게다가 케미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라이트 스피드 설정까지 엉망이 되었어요. 뭐가 문젠지 모르는 상황에서, 운영자님(워드)님이랑 케미클라우드에 엄청난 문의를 했었습니다. 워드님도 큰 도움주셨고, 케미클라우드는 진짜 4~5시간을 채팅을 하면서 괴롭혔어요. 빨리 해결해 달라, 다시 백업해달라(백업3번) 등등 근데도 ai처럼 친절합니다.
(지금 생각하면 진상입니다. 죄송합니다.워드님)
게다가 해결되지 않은 모든 문제점을 워드님의 도움+ 케미 직원들이 해결해주었고, 원인을 찾는데 큰 도움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워드님이 저번에도 큰 도움주셨는데, 진짜 워드님이 최고입니다.
아래 링크를 보고 케미클라우드로 이전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속도도 체감상 엄청 빠릅니다. 지금 저는 스피드 인사이트 점수가 4종목 100점 나옵니다. (모바일은 잠시 멈춤)
게다가 재미없고 루즈한 구글 블로거도 최근에 워드프레스로 옮겼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워드프레스가 제일 재밌네요.
워드프레스 운영초기에 많이 힘들지만, 다 같이 잘 버텨봅시다!!
출처: '워프사' 네이버 카페
원본은 네이버 카페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국내 및 해외 호스팅이 있으므로 요구 사항에 맞는 호스팅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블루호스트에서 9년 정도 이용하다 작년에 완전히 클라우드웨이즈로 모든 사이트를 이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본래는 2GB 램 서버를 이용했는데, 디도스 공격 방어 때문에 4GB 램 서버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서버에는 현재 10개의 애플리케이션(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일부는 멀티사이트이기 때문에 실제 관리하는 사이트 개수는 15개 내외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는 방문자 수가 많거나 여러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