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에 은행계좌 등록 시 참고 사항

해외 업체와 거래할 때 페이팔로 대금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페이팔은 송금 받을 때 수수료가 4%나 떼이고, 원화로 환전할 때에도 적용 환율에서 손해를 많이 보기 때문에 그리 좋은 결제 수단이 아닙니다.

페이팔로 송금 받은 돈을 원화 계좌로 송금하면 적용 환율에서 1달러당 25원 내외의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페이팔은 소액을 받는 용도로 적합하고, 송금액이 커지면 전신환(Wire Transfer)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페이팔로 받은 돈을 현금화하려면 은행계좌를 등록하여 계좌로 인출해야 합니다. 국내에서 페이팔 계정을 만들었다면 국내 원화 계좌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 한국에서 은행계좌 추가

페이팔에서 은행계좌 추가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은행계좌의 명의자 이름과 페이팔 계정의 명의자 이름이 다른 경우 5000원의 취소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계좌 유형을 "예금"으로 지정해도 인출이 취소되고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저는 페이팔 계정을 오래 전에 만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은행계좌를 등록할 때 별도의 확인 절차가 없지만, 최근에 만든 페이팔 계정에 은행계좌를 추가하니 은행계좌로 소액을 두 건 입금하고 해당 금액을 입력해야 은행계좌 확인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페이팔로 송금 받는 경우 한국 은행계좌로 인출하는 것보다 해외에서 디지털 상품이나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면 불리한 적용 환율로 인한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국내 규정 때문에 한국에서 만든 페이팔 계정 간에는 송금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기부를 받는 용도로도 페이팔을 활용하는 것이 어렵게 되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