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배너 - 쿠팡 파트너스 정책 위반일까?

별 내용은 없지만 자극적이나 궁금증을 일으키는 글 제목으로 방문자들을 유입시켜 글 내용을 읽고 싶으면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배너를 누르도록 유도하는 사이트들이 간혹 있습니다. 아래는 일부 뉴스픽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는 쿠팡 배너를 보여줍니다.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배너 - 쿠팡 파트너 정책 위반?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배너 - 쿠팡 파트너스 정책 위반일까?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혹은 비슷한 배너를 클릭하면 쿠팡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배너를 클릭한다고 해서 컴퓨터가 해킹을 당하거나 멀웨어에 감염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쿠팡 배너를 클릭하고 24시간 이내에 쿠팡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배너 주인은 3%의 커미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릭하는 사람에게는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바로 쿠팡 파트너스라는 것인데요. 이러한 제휴 프로그램은 해외에서 널리 활용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쿠팡에 의해 조금 알려진 것 같습니다. 쿠팡 외에는 이런 어필리에이트(Affiliate)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는 손에 꼽을 정도로 국내에서는 그다지 활성화되지 않은 마케팅 기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글 내용 일부를 보여주고 나머지 글을 보고 싶으면 '쿠팡 보고 컨텐츠 펼쳐보기' 배너를 누르도록 유도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배너 - 쿠팡 파트너 정책 위반?

그러면, 이러면 방법으로 쿠팡 배너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쿠팡 파트너스 정책을 위반하는 것은 아닐까 의심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쿠팡에 문의해보니 쿠팡 파트너스 정책 위반은 아니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최근에 다른 분도 비슷한 사항을 쿠팡에 문의하여 동일한 취지의 답변을 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콘텐츠를 보려면 배너를 누르도록 유도하는 기법은 쿠팡에서 정한 파트너스 정책 위반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방문자들은 배너를 누르고 싶지 않으면 뒤로 가기를 눌러 해당 페이지를 벗어나면 됩니다.

아마 배너가 효과가 있을까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이와 비슷한 배너를 표시하여 잠깐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조금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아래 글의 "효과 및 응용" 부분을 참고해보세요.

참고로 닫기 버튼이 있는 배너를 표시할 경우에는 거의 효과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닫기 버튼이 없는 위와 같은 배너는 이탈률이 높으지만 방문자가 많은 사이트에서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쿠팡 배너 대신 네이버 카페 방문 배너를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일부 글과 티스토리 사이트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네이버 카페가 이전보다 많이 활성화되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방문하기 배너

Close 버튼을 표시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Close 버튼이 있으면 전환율(클릭률)이 거의 제로에 가까울 수 있습니다. 이런 기법을 사용하는 경우 일정 이탈률은 감안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관련 블로그 글을 방문하여 거의 1분 정도 체류하거나 해당 글을 50% 이상 스크롤하면 하루에 한 번에 한 해 위와 같은 네이버 카페 방문 배너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에서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고 궁금한 점을 질문도 할 수 있으므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Bloom 플러그인이나 Brave 팝업 플러그인(무료)을 사용하여 상기 배너와 같이 클릭해야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정보(예; 중요한 코드)를 보려면 배너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쿠팡 배너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면 사용자들에게 거부감을 줄 수 있으므로 그리 바람직하지 않지만, 유용한 사이트로의 방문을 유도하는 방법으로 활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배너를 구현하고 싶은 경우 서비스 문의 페이지(유료)에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기능을 구현해드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 시 한 두 문단만 보여주고 나머지 콘텐츠를 숨기고 버튼을 클릭해야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Brave 플러그인으로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자동 광고 버튼/배너 만들기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