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분별한 "쿠팡 방문하고 컨텐츠 더보기" 배너 광고에 칼을 빼든 쿠팡

쿠팡은 최근 "쿠팡 방문하고 컨텐츠 더보기" 배너 광고에 대한 준수사항을 공지했습니다. 새로운 준수사항에는 5초 이후에는 스킵할 수 있는 닫기 버튼을 추가하고 스킵할 수 있는 버튼이 표시되기까지 남은 시간을 표시하도로 하는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이미 광고를 확인한 사용자에게 동일한 방식의 광고는 노출시간 기준으로 2시간 이상의 시간차를 두고 진행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무분별한 "쿠팡 방문하고 컨텐츠 더보기" 배너 광고에 칼을 빼든 쿠팡

쿠팡 방문하기 배너 때문에 언찮은 분들이 많았으리라 생각됩니다. 요즘은 뉴스 기사를 보는 와중에도 쿠팡 방문하기 배너가 표시되는 등 쿠팡 관련 배너가 광범위하게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쿠팡 방문하고 계속 보기' 배너에 대하여 이용자들의 불편 신고가 다소 접수되어 쿠팡 파트너스에서는 쿠팡 사이트 방문을 강제하는 '더보기' 배너 활동 방식을 전면 금지하며, 이와 관련된 활동 준수사항을 공지했습니다.

무분별한 "쿠팡 방문하고 컨텐츠 더보기" 배너 광고에 칼을 빼든 쿠팡 1

요지는 더보기 배너가 표시되면 5초간 카운트다운이 되고 닫기 버튼이 표시되도록 해야 하고, 한 번 광고를 확인한 사용자에게는 2시간 이후에 광고가 표시되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쿠팡에서 예시로 제시한 예입니다:

무분별한 "쿠팡 방문하고 컨텐츠 더보기" 배너 광고에 칼을 빼든 쿠팡

해당 공지 발송(4월 19일) 이후에도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은 회원의 경우 발생한 광고 수익금이 부당한 수입으로 간주되어 발견 즉시 수익금 보류, 이용제한 등의 조치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므로 쿠팡 더보기 배너를 표시하는 경우 즉시 공지를 참고하여 배너를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팝업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관련 카테고리 글을 30초~1분 이상 보는 방문자들에게 네이버 카페 방문 배너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닫기 버튼이 있을 경우 이탈률이 사실상 100%에 가깝기 때문에 효과가 없지만, 네이버 카페 회원을 늘리거나 특정 이벤트를 홍보하는 등의 용도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워드프레스 Bloom 플러그인이나 Brave 플러그인, Popup Make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쿠팡 더보기 방식의 배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코딩을 통해 카운트다운 숫자를 표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번 쿠팡 더보기 배너에 대한 정책 변경으로 인해 쿠팡 더보기 방식의 배너가 많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쿠팡 더보기 배너를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일부 제한된 글에 대하여 제한된 조건(30초 혹은 1분 이상 체류하는 경우)하에서 워드프레스 관련 네이버 카페로 이동하는 배너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