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에서 PHP 버전 변경하기

카페24에서 최근 PHP 7.3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카페24에서는 PHP 7.3, 7.0, 5.5, 5.3, 5.2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속도와 보안을 위해 가급적 PHP 7.3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PHP 5에서 PHP 7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데이터와 DB를 백업 받아서 진행해야 하지만, PHP 7.0에서 PHP 7.3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백업 절차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정기적으로 백업을 받아 놓으시기 바랍니다.)

카페24에서 PHP 버전을 변경하려면 카페24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에 연장/변경/추가옵션 > 변경신청을 클릭합니다.

카페24 PHP 변경하기

위와 같은 그림이 표시되면 서버환경 변경 아래의 PHP 버전 변경에서 원하는 PHP 설정을 선택합니다. 변경 신청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확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카페24 PHP 버전 변경

변경 사항은 변경 신청 후 5분 이내에 적용됩니다. 변경을 클릭하고 조금 기다리면 PHP 버전이 변경됩니다.

카페24 PHP 버전 변경

PHP 버전을 확인해보니 PHP 7.3.1p1이 적용되어 있네요.

카페24에서는 최근 보안상의 문제로 phpMyAdmin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이제 DB에 접속하려면 phpMyAdmin을 직접 설치하거나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보안상의 문제로 phpMyAdmin을 종료했기 때문에 다시 이 툴을 설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대신, HeidiSQL이라는 SQL 클라이언트를 PC에 설치하여 DB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외호스팅 중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서는 PHP 7.3을 지원하고 있습니다(PHP 5.5, 5.6, 7.0, 7.1, 7.2, 7.3 선택 가능). 오늘 살펴보니 최신 버전이 PHP 7.3.2네요.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사이트그라운드는 와일드카드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무료로 제공하고 속도와 안정성, 편의성, 그리고 보안적인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렴하면서 괜찮은 리소스를 원하는 경우, 즉 가성비가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Bluehost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