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것은 카메라가 아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항상 아쉬운 것이 사진이다. 좋은 카메라가 하나 있으면 멋진 사진을 찍어 블로그에 올릴 수 있지 않을까? 이런 막연한 생각을 지지고 있었다.

어떤 카메라가 좋은지 자료를 찾아보고 유튜브 영상을 나름 찾아서 보았다. 그러다가 최근 한 유튜브 영상에서 DSLR로 찍어도 똑딱이 카메라와 같은 사진을 얻는 경우가 많다는 내용을 접하고는 머리를 한 대 맞은 느낌을 받았다.

내가 좋은 카메라를 구입한다고 해서 사진을 잘 찍을 수 있을까? 자문을 해보았다. 자신이 없다. 어쩌면 처음 며칠은 신기해서 만져보다가 뜻대로 사진이 잘 나오지 않는 것에 실망하여 포기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그동안 사진에 대한 지식 없이 도구 탓을 하고 있지는 않았을까?

유튜브에서 사진과 관련된 영상 중에서 다음 영상이 내게 딱 필요한 영상 같다.

디카의 수동모드 설정 개념을 설명하는 영상이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LG V30이다. 다행히 V30에는 수동모드를 설정하는 옵션이 있다.

V30 전문가 모드

전문가 카메라를 선택하면 수동으로 ISO, 화이트밸런스, 셔터 속도, 초점 등을 조정할 수 있다. 비록 스마트폰이라서 제약이 따르지만 V30으로도 나름대로 괜찮은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분들이 있다. 우선은 사진 촬영에 대한 이론을 익히면서 스마트폰의 수동모드로 설정을 달리하며 사진 찍기 연습을 해보아야겠다.

그리고 중고나라에 D80이나 D90 같은 저렴한 DSLR이 나오면 하나 구입하여 사진 찍기 연습을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꼭 DSLR이 아니더라도 수동모드가 지원되는 디카도 괜찮을 것 같다. 디카의 수동모드가 제약이 많겠지만 크기가 작으면 항상 휴대가 가능하므로 전문적인 사진이 아닌 블로그에 올릴 사진이 필요한 내게 더 적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Leave a Comment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