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호주 노예Joe 한 달 수익 - 1700만 원

최근 묘한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가 있다. 바로 호주 노예Joe이다. 작년 11월에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여 5개월만에 구독자가 10만 명에 달한다.

개인적으로 호주 노예Joe의 반말 화법에 거부감이 들었다. 하지만 시청자들은 이런 화법을 신선하게 받아들이는 것 같다. 소재도 그리 독창적이지 않지만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묘한 매력이 있다.

호주노예는 최근 일본어로 수익 공개를 했다. 일본에서는 수익공개를 하는 잘 하지 않는다고 한다. 우리나라는 조금 특이하게(?) 수익 공개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 영상을 통해 밝힌 3월 한 달 수익이 170만 엔, 우리나라 돈으로 무려 1,700만 원이다.

호주 노예Joe는 매우 특별한 케이스다. 대부분 유튜버는 수익 창출 조건인 1년 동안 시청시간 4000시간, 구독자 1000명 조건을 달성하는 것도 힘겨워한다. 그래서 유튜버 채널을 매매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유튜버 채널 거래는 YouTube 약관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유튜브가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는 것은 확실하다. 학력이 높다고 성공하는 것도 아니다.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 있다. 하지만 무작정 덤볐다가는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실제 6개월 내에 90%가 그만 둔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100명 중 1명이 유의미한 수익을 낸다고 한다. 정확한 통계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만큼 수익을 내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다. 과연 내가 99명을 제치고 1등을 차지할 수 있을까? 쉽지 않은 일임에는 분명하지만, 다른 일을 해서 그 만큼의 수익을 낼 수 있는 확률은 매우 드물 것이다. 어떤 분야는 해당 분야에서 성공해도 억대 연봉을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다.

여러 가지를 고려해보면 유튜브로 성공하는 것이 분명 어렵지만 다른 분야와 비교하여 더 큰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확실한 것 같다.

유튜버 관련 카페에 가입하면 유튜버들의 고민을 엿볼 수 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그러한 고민을 살펴보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면 좋을 듯하다.

참고:

Leave a Comment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