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들의 고민 - 영상 편집에 대한 압박

유튜브는 시간 낭비가 심한 것 같아서 잘 안 보려고 노력하지만, 몇 개 채널의 영상은 자주 보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주부아빠' 채널 영상인데요. 하지만 3개월 정도 영상이 올라오지 않아 구독자들이 염려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최근에 다시 활동을 시작했지만, 영상 제작을 중단한 이유가 시청자들이 걱정한 것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의외로 유튜브 영상 편집에 대한 압박감이 크게 작용한 것 같습니다.

저는 몇 개월 전부터 유튜브를 시작하기 위해 유튜브 관련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고 다양한 글들도 섭렵했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영상 편집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 때문에 유튜브를 쉽게 시작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주에 Camtasia라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구입했습니다. 저는 다른 유튜버들처럼 카메라 앞에서 재미를 선사하거나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고, 제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있는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영상으로 만들어 공유하기 위해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Camtasia는 Snagit이라는 유명한 캡처 프로그램을 만든 업체에서 만든 사용하기 쉬운 PC 화면 동영상 캡처 및 영상 편집 툴입니다. 비용은 프리미어 프로 같은 전문 툴보다 저렴한 편이고 사용법은 정말 쉽습니다.

저는 구입한 후 곧바로 (설명서도 보지 않고) 영상 편집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때문에 영상 품질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특히 발음에 자신이 없어 TTS 음성을 이용하다 보니 많은 한계를 느끼지만, 제가 만드는 영상은 정보 전달이 목적이라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있습니다. 다음은 Camtasia를 구입한 후 며칠 되지 않아서 만든 영상입니다.

허접한 영상이지만 이런 방식으로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을 계속 제작해보려고 생각 중입니다. 영상 품질이 그리 좋지 않기 때문에 많은 구독자가 모일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간혹 블로그 글을 보고 글 읽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니 영상이 없냐고 묻는 분들이 계십니다. 글을 읽고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젊은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유튜버로 성공하고 싶다면 전문 동영상 편집 툴을 익혀 퀄리티 높은 영상을 만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