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SEO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무료 SEO 강의

SEO 무료 강의

유명한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인 Yoast SEO의 SEO 전문가들이 SEO for beginners라는 무료 SEO 코스를 제공합니다. SEO에 관심이 많다면 무료로 가입하여 들어보아도 좋을 듯 합니다. 강의는 2시간 분량으로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네이버에 검색되기를 원한다면 SEO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광고를 내면 상위에 노출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네이버에서는 수시로 검색 로직을 바꾸어서 잘 노출되는 글도 제대로 노출되지 않아서 폭망하는 블로그들도 많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래 운영하다 저품질의 늪에 빠져 블로그를 접고 워드프레스로 바꾸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어떻게 하면 좋은 글을 작성하여 검색엔진 상위 노출시킬까 보다는 어떻게 네이버에 잘 노출되도록 할까에 초점을 두는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매크로를 이용하여 블로그 글을 상위에 노출시켜주겠다는 업자들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noindex 메타태그를 삽입하여 구글에서도 제대로 검색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저품질로 낙인 찍히면 사실상 블로그를 접어야 합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네이버를 대상으로 하는 것보다 구글을 타겟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구글 검색 노출에 관심이 있는 경우 Yoast SEO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SEO for beginners(초보자를 위한 SEO) 과정을 가입하여 2시간 정도 투자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시간을 투자한 만큼 건지는 것이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SEO  무료 강의

네이버 블로그 탭에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1 thought on “유명한 SEO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무료 SEO 강의”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