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작업 표시줄에 검색 상자가 표시되는 경우

윈도우 10을 최근 설치하고 새벽에 새로운 업데이트를 설치한 후에 작업 표시줄에 표시되었던 검색 아이콘이 사라지고 대신 검색 상자가 표시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윈도우 10 작업 표시줄 검색 상자

다시 검색 아이콘이 표시되도록 하고 싶은 경우 윈도우 로그 옆을 검색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상황 메뉴가 표시됩니다.

윈도우 10 작업 표시줄 검색 아이콘

검색 > 검색 아이콘 표시를 클릭하면 검색 상자가 사라지고 검색 아이콘만 표시됩니다.

매우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윈도우 7을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윈도우 10으로 바꾼 후에 이런 사소한 문제에도 조금 당황스럽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대부분 구글을 검색해보면 방법이 나와 있지만 이런 너무 기초적인 문제는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ㅎ

윈도우 7이 내년 2020년 1월 14일에 지원이 종료될 예정이므로 가급적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윈도우 7을 사용하고 있다면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윈도우 10으로 갈아타니 윈도우 7보다 훨씬 쾌적하게 느껴지네요.

아직 컴퓨터가 잘 돌아간다면 데이터를 철저히 백업하고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