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Total 테마에서 데모 설치하기

두 달 전에 이 블로그의 테마를 Total 테마로 변경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Total 테마는 현재 주간 판매량 기준으로 22위를 기록 중입니다.

토탈 테마는 비주얼 컴포저가 탑재되어 있지만, 저는 비주얼 컴포저가 사용되지 않는 데모를 설치하여 사용 중입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사이트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일부 호스팅 상품에서는 무거운 테마나 비주얼 컴포저 등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사이트 속도가 매우 느려질 수 있습니다.

최근에 클라이언트 사이트에 비주얼 컴포저를 활성화하면 사이트 속도가 너무 느려져서 제대로 사용을 할 수가 없어서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로 이전을 한 적이 있습니다("해외 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에서 많은 파일을 쉽게 업로드/다운로드하는 방법" 참고).

다음은 Total 테마에서 데모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Total 테마에서 데모 설치하기

테마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풀면 다음과 같이 6개 정도의 폴더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Total 테마

사용을 시작하기 전에 Documentation(설명서) 폴더 내의 온라인 설명서 파일을 실행하여 전체적인 사용법을 살펴보면 도움이 됩니다.

Plugins 폴더에는 LayerSlider 파일이 들어 있네요.

Installable-Theme 폴더 아래에 있는 Total.zip 파일이 설치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업로드하여 테마를 설치합니다.

워드프레스 Total 테마 데모 설치하기

Total 테마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Theme Panel이라는 메뉴가 관리자 페이지에 생성됩니다.

워드프레스 Total 테마 데모 설치하기

불필요한 기능들은 Theme Panel 메뉴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데모를 설치하려면 Demo Importer(데모 가져오기 도구)를 클릭합니다.

Total 테마 데모 설치하기

세어보니 약 46개의 데모가 있네요. 데모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Live Preview 메뉴가 표시됩니다.

Total 테마 데모 설치

저는 Mason이라는 데모를 선택하여 설치했습니다.

Total 테마 데모를 설치하는 방법

데모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이미 다른 데모가 설치되어 있다면 데모 콘텐츠를 찾아서 모두 삭제해주어야 새로운 데모와 충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바다 테마에서는 기존 데모 콘텐츠를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와 데모 설치 및 제거" 참고).

Total 테마 데모 설치 - 콘텐츠 선택

로드할 데모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다음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XML 데이터(페이지, 글, 메타 데이터, 용어, 메뉴 등)
  • 이미지
  • 테마 사용자 정의하기 설정(현재 설정을 초기화함)
  • 위젯(새로운 위젯을 가져옵니다. 현재 위젯을 초기화하지 않습니다.)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하고 Confirm Import를 클릭합니다.

데모 설치가 완료되면 필요한 플러그인 설치 화면이 표시됩니다.

Total 테마 데모 설치 - 플러그인 설치

플러그인 설치 화면은 추후에 외모 > Install Plugins를 클릭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Total 테마의 데모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남기기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